최영희 국의원, WFPL 21대 국회의원 의정평가대상 ‘大賞’ 수상
전문성과 도덕성을 포함한 혁신능력, 종합적으로 높게 평가 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11-23 10:13 댓글 0본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영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제21대 국회의원 의정평가에서 ‘大賞’의 영예를 안았다.
22일(수)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부설 국회의원 의정평가 조직위가 주관하는 제2회 WFPL 21대 국회의원 의정평가대상 시상식에서 최영희 의원이 ‘大賞’을 수상했다.
2회째를 맞은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과 세계언론협회 등에서 7대 부문과 하위 15개 항목 및 140개 세부지표로 특화된 국회의원 의정혁신전문 평가를 통해 전문성과 도덕성을 포함한 혁신능력을 종합적으로 높게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최 의원은 “그간의 의정활동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의정활동을 이어나가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더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는 지자체의 자립 기반 확대 및 국가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헌신한 국회의원 300인의 의정 활동을 공정하고 객관적인 국회의원 의정평가 전문지수 WF국회의정혁신지수를 통해 산출하여 그 결과를 전국 253개 지역구의 해당 지역민들에게 명확히 알리는 데 있다.
한편 최영희 의원은 대한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의정대상, 글로벌브랜드대상' 에서도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되었다. 김판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