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안전신문고'로 신고 하세요! 내 주변이 안전해져요!
안전신문고로 접수된 신고는 지자체 및 관계기관에서 신속하게 조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11 10:00본문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여름철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안전신문고에 ‘여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 폭염, 물놀이, 호우‧태풍, 산사태(4대 분야, 풍수해 위험요소는 10월 15일까지 운영)
안전신문고 앱*에서 ‘여름철 집중신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고, 6월부터 7월 20일까지 전년 동기(13만 7천 건) 대비 8% 증가한 14만 9천 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 (스마트폰 앱) 구글 ‘play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안전신문고’ 설치 / (누리집) www.safetyreport.go.kr 8월에는 폭염 특보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그늘막 등 폭염 저감 시설의 파손, 무더위쉼터 관련 불편사항 등을 안전신문고로 신고하면 현장 확인 후 안전조치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물놀이시설과 구조 장비 파손, 안전요원 미배치 등 물놀이 안전 위험요소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이상징후가 나타난 노후 옹벽·축대, 토사 유실과 같은 산사태 위험 요소 등도 안전신문고로 신고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우수 신고사례를 선정해 포상금(최대 100만 원)과 안전신고 마일리지(건당 1,000점)를 지급할 계획이다.김판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