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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배달특급 가맹점주 43%, “작년 보다 배달특급 매출 늘었다”

경기도주식회사, 가맹점주 4389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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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광식 기자 작성일 25-09-16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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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주 43%가 올해 배달특급을 통한 매출이 작년에 비해 늘었다고 응답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경기도주식회사가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배달특급 가맹점주 438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다.


16일 조사결과에 따르면, 올해 배달특급을 통한 매출이 작년에 비해 ‘매우 증가했다’는 응답은 전체의 4%, ‘증가했다’는 응답이 39%를 차지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배달특급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440억 원에 비해 43% 증가한 630억 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배달특급 서비스 중 실제 매출 향상에 가장 도움이 된 것을 묻는 문항에는 전체 45% 응답자가 ‘1%의 낮은 중개수수료 및 광고비 무료’를 꼽았다.


그리고 ‘지역화폐 결제’ 응답이 32%로 뒤를 이었다. 


향후 ‘배달특급 공공 서비스 지원 확대가 매장 매출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느냐’에 대해서도 물어 봤다.


여기에서는 현재 매출 기준 ‘10% 이상~20% 미만’이라는 응답이 전체의 29%, ‘20% 이상’이라는 응답이 전체의 28%를 차지했다. 


배달특급 매출 증대에 가장 효과적이었던 프로모션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의 3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꼽아 가장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이어 경기도의 통큰 세일 소비촉진 쿠폰이 32%, aT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이 18%를 차지했다.


배달특급 주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결제 수단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54%가 지역화폐라고 대답했다.


결국 결과는 배달특급이 지역경제 순환에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연천군의 한 가맹점주는 “다른 배달앱과는 확실히 다르게 부담이 적어 지역화폐 연계가 신규 손님 유입에 큰 도움이 된다”고 했다. 


포천시의 다른 가맹점주는 “자체적인 홍보를 진행하니 매출변화가 확실히 있었다”며, “소비자 할인 프로모션과 홍보가 뒷받침된다면 신규 손님 유입은 더욱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이와 관련 “배달특급이 전년 대비 좋은 실적을 거두면서 설문조사에 가맹점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배달특급으로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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