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 망치는 생활습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2-10-11 07:33본문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화장품이 끝이 아니다. 평소에 그냥 하는 습관 하나하나도 쌓이면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피부 탄력은 하루아침에 탱탱해지거나 혹은 처지는 것이 아니다. 그만큼 지속적인 생활습관의 영향이 크게 작용할 수 있다
이는 반대로 말하면 생활습관만 바로 잡아도 피부가 처지고 힘이 없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이에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흔히 지나치기 쉬운 피부 관리 방법을 짚어보도록 한다.
탱탱 피부 망치는 생활습관
가장 먼저 각질 제거를 하지 않는 것이 피부 탄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규칙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모공이 막히고 피지가 쌓여 피부가 급격히 노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너무 잦은 각질제거는 역효과를 부를 수 있어 1주일에 1회 정도가 적합하다.
한편 매일 2~3시간 이상 운동하는 운동마니아라면 피부 관리에도 관심을 갖는 것이 좋겠다. 적당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돕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할 경우 피부 속 수분을 빼앗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운동 후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로 세안, 샤워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무의식중에 얼굴을 자주 만지는 습관 또한 피부 탄력을 생각한다면 지양하는 것이 좋다. 특히 턱을 괴는 습관 등은 피부 처짐의 이유가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무리 피곤해도 메이크업은 반드시 지우고 잠들어야 한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를 강하게 자극하기 때문이다.
피부 탄력 2-step, 울쎄라&뉴써마지CPT
피부 탄력을 위한 생활습관을 다잡았다면 울쎄라나 뉴써마지CPT와 같은 관리를 통해 피부 탄력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도 좋다. 이들은 모두 수술이나 주사 없이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에 탄력을 더해줄 수 있는 방법이다.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울쎄라는 피부 표피의 손상 없이 피부 깊숙한 곳에서 콜라겐이 생성되어 피부 조직이 탄탄해지는 시술이다. 한편 뉴써마지CPT는 피부 깊숙이 침투되는 고주파를 통한 피부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다”며 “두 가지 방법 모두 피부 깊은 곳으로부터 리프팅해주는 보다 근본적인 탄력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고 전한다.
절개가 필요 없고 국소마취로도 시술 가능해 시술 후 상처, 딱지, 멍 같은 반응이 거의 발생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또한 시술 후 바로 세안, 메이크업이 가능하여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도 큰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톡스앤필의원 박대정 원장은 “울쎄라나 뉴써마지CPT는 최신 동안 리프팅 방법인 만큼 시술 효과나 유지기간에 있어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국소부위의 주름개선은 물론, 전반적인 얼굴 처짐이나 바디리프팅에도 만족할만하다”고 전한다.
나이가 들어도 20대 초반 같은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은 모든 이들의 바람일 것이다. 피부 탄력은 결코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과 관리여부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음을 기억하여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보는 것이 좋겠다. 유광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