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소재 창업기업, 2022 경기스타트업 FLEX에서 우수성 인정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11-14 22:14 댓글 0본문
성남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난 11일 판교 창업존에서 개최한 ‘2022 경기스타트업 FLEX’에서 진흥원이 운영 중인 성남창업센터(정글ON) 기업이 대상(중기부장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여 예비유니콘으로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쇼업, 점프업, 미트업 3개 세션으로 진행되었고, 이 중 쇼업 세션에서는 창업 성공사례 및 창업지원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예비유니콘 발굴 및 창업지원 우수사례 벤치마킹 기회 제공을 위한 취지로 ‘넥스트유니콘 · 우수매니저 경진대회’가 진행되었다.
‘넥스트유니콘’ 선발 심사는 스케일업 부문과 점프업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스케일업 부문에서는 성남창업센터 졸업기업인 ㈜인이지가 대상(중기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인이지는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AI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산업의 자동화와 고도화를 주도하고 있다.
점프업 부문에서는 성남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인 ㈜긱스로프트가 대상(중기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긱스로프트는 메타버스 헤드셋 및 관련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한국주택정보가 우수상(경기청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해당 기업은 소규모 건물의 임대인과 임차인, 관리자와 거주민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인 ‘관리비책’을 개발 중이다.
경기지역 창업지원 업무성과를 평가한 ‘우수매니저 경진대회’ 부문에서는 성남산업진흥원 창업성장부 김순찬 주임이 최우수상(중기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경기 창업경진대회’를 병행한 점프업 세션에서는 성남산업진흥원 창업성장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의 김정대 총괄매니저가 예비창업자 일반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창업기업들을 지원하고 육성하여 경기지역 창업벤처 붐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김판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