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후반기 성남시의회 의장에 이덕수 의장, 부의장 안광림 의원 선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6-26 15:41 댓글 0본문
사진 : 제9대 후반기 성남시의회 이덕수 의장
사진 : 제9대 후반기 성남시의회 안광림 부의장
성남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이덕수, 부의장에 안광림 의원이 선출되었다.
이날 제2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재적의원 34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으로 과반을 득표한 현 이덕수 의장이, 부의장 선거에서는 안광림 의원이 과반을 득표해 신임 부의장에 당선됐다.
성남시의회는 국민의힘 18명, 더불어민주당 15명, 무소속 1명 등 총 34명으로 구성됐다. 이에 국민의힘협의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협의회와의 협치를 통한 의장, 부의장 선출을 하고자 중재안을 들고 장시간 협의를 시도하였지만 끝내 협의는 거부되었고, 26일 총 3번의 투표 끝에 의장이 선출되었다.
후반기 의장에 재선임된 이덕수 의장은“시민을 위해 성남의 미래를 여는 선진의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성숙하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며,“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 청렴하고 공정한 의회, 행복과 희망을 주는 의회, 첨단을 선도하는 의회, 시민을 위해 미래를 여는 성남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역구는 가 선거구로 ‘신흥1동, 수진1동, 수진2동, 신촌동, 고등동, 시흥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다.
안 신임 부의장은 2선으로 제9대 성남시의회에서 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지냈으며, 전반기 국민의힘협의회 정책위원장직을 맡은 바 있다. 지역구는 바 선거구로 ‘성남동, 하대원동, 도촌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다.
신임 부의장에 당선된 안광림 의원은 “성남시의회가 시민들한테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성남시의회는 오는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 5개의 상임위원장과 2개의 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28일 제3차 본회에서 각 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및 의석배치를 완료하여 7월 1일부터 제9대 후반기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김판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