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 소아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3-09-06 13:34 댓글 0본문
성남시 위탁 운영 기관, 소아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는 5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2012년 지역사회 정신건강 우수사업 사례」공모에서 우수사업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공모는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타 기관에 모범이 되는 우수 사례 및 프로그램을 발굴,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의 발전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이번에 우수사례로 선정된, 2012 정신건강프로젝트`습관을 바꾸면 우울증도 예방할 수 있어요!’는 정신건강키우기 캠페인, 정신건강지키기 ‘School Doctor’파견, 정신건강가꾸기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우울증 예방을 위한 3대 수칙(수면, 식사, 햇빛쏘이기) 보급 및 실천, 전문가를 통한 청소년 정신건강문제 파악 및 치료서비스 연계,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울감을 예방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이 르로젝트는 기존의 청소년 우울감에 대한 사후 조치적 개입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우울감을 예방하기 위한 의미있는 시도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 우울증 예방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인식 변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유광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