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 볼거리 있는 ‘여성주간 기념 행사’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2-06-28 07:53본문
성남시는 여성주간(7. 1~7. 7)을 맞아 맛과 멋, 볼거리가 있는 여성 축제를 마련한다.
우선, 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1시 30분 시청 온누리실에서 ‘참여하는 여성! 살기좋은 성남!’을 주제로 ‘제17회 여성주간 기념식’을 연다.
이날 행사에는 일반시민과 여성관련 기관·단체회원 등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행·사회봉사·여성복지·학술예능·지역경제 부문의 여성상 수상자 5명, 여성발전 유공자 8명, 경기도 기예경진대회 입상자 2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분위기를 돋우기 위해 성남시립국악단의 타악퍼포먼스 연주, 밸리퀸의 댄스 공연, 팝페라 카린의 전자현악 3인조 연주, 가수 임조아의 ‘신사임당’ 등 축하 공연을 펼친다.
시청 1층 로비에는 ‘여성의 자신감에 날개를 달다’를 슬로건으로 하는 축제 한마당 행사가 마련된다.
발전, 실천, 건강, 아름다운 여성 등 4개 테마의 30개 부스가 운영돼 성남여성예술인 작품전시, 직업흥미 검사, 건강한 먹을거리장터, 친환경 장난감 만들기, 한방사상체질감별 검사,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 얼굴 교정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홍천군 등 5곳 성남시 자매결연도시·군의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가 시청사 옥외 주차장에서 열린다.
명사초청 강연도 열린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가 오는 7월 6일 오후 2시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유쾌한 소통의 법칙’을 무료 강연한다. 김판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