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19일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 리더십 세미나’ 개최
신상진 성남시장 “첨단·혁신 1위 도시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16 07:05본문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19일 성남시청 동관 3층 한누리홀에서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민국 대표 첨단산업도시인 성남이 세계 속의 ‘새로운 성남’으로 성장하기 위한 미래 과제와 기업·지역 간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첨단·혁신 1위 도시 성남의 상생과 도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의 개회사와 신상진 시장의 환영사로 시작된다. 이어 이달곤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과 주영섭 14대 중소기업청장의 기조발표가 진행되며 ▲정송 KAIST김재철AI대학원장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장현영 엔씨소프트 상무가 성남시의 미래전략을 제시한다.
종합토론은 김영수 전(前)산업연구원 부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권호열 제13대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 ▲송경희 성균관대 인공지능신뢰성센터장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안성현 성남상공회의소 부회장 ▲성명기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소성열 전자신문 영상본부장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성남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2025년 시민 중심의 명품도시로 도약을 준비하는 성남시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첨단·혁신 1위 도시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잡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미래 첨단산업과 혁신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과 기업 간 상생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삶이 나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세미나 참석 신청은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s://survey.snip.or.kr/@3a9i)를 통해 가능하며, 세미나 당일 현장 등록도 진행된다. 김판용 기자
- 이전글성남시, 성남종합운동장서 ‘송년 콘서트’ 가수 박상민 등 출연 21일 24.12.16
- 다음글성남시의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중원구지회 및 분당구지회 총회 참석 24.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