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일일 명예서장에 최병선 경기도의원 위촉
문태웅 서장, “이번 위촉으로 소방 활동에 대한 지역사회와 도의회의 관심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광식 기자 작성일 25-01-23 14:05본문
사진) 가정을 방문해 소화기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
설날을 며칠 앞두고, 23일 의정부시소방서가 일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식을 개최했다.
소방서는 소방 안전 정책 이해와 도민의 안전문화 확산 홍보를 위해 명예소방서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날의 주인공은 최병선 경기도의원(경제노동위, 의정부3)이다.
행사는 관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석해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위촉 행사 후 최 명예서장은 각 소방 부서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의정부시 자일동 취약계층 가구 2곳을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나눠주고 설치도 해줬다.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이와 관련 “이번 위촉으로 소방 활동에 대한 지역사회와 도의회의 관심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방 안전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선 명예서장도 “오늘 소방공무원들의 헌신과 노력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문 세무사 출신인 최병선 도의원은 그동안 중부지방국세청 국선세무대리인과 경기도 법률상담위원을 역임했다.
무엇보다 지역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매달 찾아가는 상담소 활동도 열심히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 이전글성남산업진흥원, 2025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5.01.23
- 다음글성남시, 시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설 연휴 종합대책 시행 “안전 최우선” 25.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