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 이재명 신년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2-12-31 08:32본문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福)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 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시정에 참여해 주시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100만 시민 여러분과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건설을 위해 맡은 바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해 주신 2,500여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올해는 성남시 승격 4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날을 거울삼아 오늘보다 더 나은 ‘시민이 행복한 성남시을 향해 굳건한 이정표를 세우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
지난해도 경기침체와 실업율 증가, 물가 상승, 소득의 양극화와 청년실업 증가 등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웠던 한 해였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실업난 해소와 저소득층 생활 안정을 위해, 시민이 주인이자 근로자로 참여하는 ‘성남시민기업’ 21개와 ‘사회적 경제기업’ 30개 등 총 51개의 기업을 통해 946개의 일자리를 마련 하였습니다.
또한, ‘성남시 상권활성화 재단’을 통해 수정로 일대와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쏟았습니다.
전국 최초로 ‘성남시 장애인 권리증진센터’를 설치하여, 우리시에 꼭 맞는 장애인 복지시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행정 환경 조성과 일자리 마련, 보편적 복지를 강화 하고자 일자리창출과, 장애인․노인 전담부서, 교육․체육부서 등 기능과 일 중심으로 행정 조직을 개편하여 시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해 왔습니다.
시 재정 건전성 회복을 위해 대규모 예산삭감과 긴축재정 운영으로 미편성 법적의무금 1,365억원을 정리했고,
판교특별회계 전입금 5,400억원 중 2,839억원을 정리했으며, 올해 1,500억원을 상환하고 나머지 1,061억원은 회계 내 고정자산을 매각해 마무리 하겠습니다.
우리 시정의 중심은 시민이며, 시민의 뜻이 시정의 목표이자 방향입니다.
이를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 ‘시민소통관제’ 운영으로 시민의 뜻이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광속 행정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열린행정 실현을 위해 북(Book) 카페, 체력단련실, 아이사랑 놀이터, 회의실 등 시(市) 청사시설을 시민 여러분께 개방하여 시민을 섬기는 ‘시민 주권정책’을 펼쳐 왔습니다.
( 이하 지면관계상 생략 ...자세한 신년사는 시청 홈페이지 참조)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
엄혹한 환경 속에서도, 고단한 일상 속에서도 각기 소중한 삶을 나름대로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의 마음을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이야 말로 성남 시정의 주인이자 존재 이유입니다.
여러분이 힘들고 지칠 때 기댈 안식처로 성남시가 자리 잡아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하고, 감시하고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의 참여 속에서만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이 만들어진다는 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2013년 계사년(癸巳年) 새해를 맞아여러분의 가정에 웃음이 넘치고 건강과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癸巳年 새해 아침에
성 남 시 장 이 재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