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의 영웅들 경건하게 추모합시다 > 사설칼럼

본문 바로가기
    • 맑음
    • 21.0'C
    • 2024.04.18 (목)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설칼럼

호국의 영웅들 경건하게 추모합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0-04-27 08:54

본문

1.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어제 한 쪽이 찢겨나간 천안함 함수 인양을 보면서 참으로 안타깝고 참담했던 심정은 비단 저만의 것은 아니었을 것입니다.

초계함에 몸을 싣고 신성한 영해를 수호하기 위해 끝까지 자기가 맡은 자리를 떠나지 않은 우리 장병들의 숭고한 헌신에 다시금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사랑하는 자식과 남편을 조국에 바치신 가족 여러분의 가슴 저미는 슬픔을 무엇으로 거둬들일 수 있겠습니까? 유가족 여러분들께서는 뼈아픈 고통을 속으로 삭이면서, 애국 장병들의 희생이 더욱 빛을 발하도록 중대한 고비마다 어려운 결단을 내려주셨습니다.

국민 여러분과 더불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악조건 속에서도 그렇게 사투를 벌인 우리 군과 금양 98호 선원을 비롯한 모두의 노력에도, 6명의 장병은 끝내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국민 여러분이 더욱 비통해하시는 것도 이 때문일 것입니다. 천안함과 함께 산화한 여섯 장병 가족 여러분께 국무총리로서 송구스러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최후의 순간까지 천안함을 지킨 우리 장병들이야말로 조국의 바다에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의 영웅들입니다.

정부는 이 시대 이 땅의 영웅들이 몸으로 보여준 숭고한 애국정신을 결코 헛되이 하지 않겠습니다. 우리 국민들 가슴 속에서 영원히 살아 숨쉬도록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들을 기억하겠습니다.

정부는 호국영령들을 전사에 준해 명예롭게 예우하고, 1계급 추서와 화랑 무공훈장을 수여하여 고귀한 희생을 기리겠습니다.

장례는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오늘부터 29일까지 해군장으로 엄수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장례기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선포하고 영결식이 거행되는 4월 29일을 ‘국가애도의 날’로 지정하고자 합니다. 금양호 선원들의 희생 역시 결코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경건한 마음으로 추모하며 장병들의 마지막 가는 길을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정부는 사고원인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철저히 밝혀내겠습니다. 그리고 조사결과에 따라서 결연한 자세로 엄중한 조처를 취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국가안보태세를 전반적으로 재점검하고, 우리 군에도 책임을 물어야 할 일이 있다면 엄정히 책임을 묻고,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철저히 보완하겠습니다.

우리 장병들의 안전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사기를 진작할 수 있는 종합대책도 조속히 마련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정부를 믿고 조금만 더 기다려주십시오. 이번에 순국한 용사들은 미처 푸른 꿈을 다 펼쳐 보지도 못한 채, 차갑고 어두운 조국의 바다에서 마지막 눈을 감아야 했던 대한의 아들입니다. 이보다 더 애통한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이제는 우리가 열과 성을 다해 호국영령들에게 보답할 차례입니다. 무엇보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비태세를 갖춰야 합니다.

5000만 국민이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아무도 넘보지 못하는 부강한 대한민국, 누구나 부러워하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추모의 정을 모아 삼가 천안함 용사들의 영전에 바칩니다.

국민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0년 4월 25일
정운찬 국무총리 ‘천안함’ 담화 전문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웰빙뉴스 서울지사 주소 변경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87-1 동암빌딩 4층 싸이그룹 02-529-3232

Copyright ⓒ 2014 www.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