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성남시정연구원 등 현장방문 실시
행정교육위원회 소관기관 5개소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 들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9-06 21:31 댓글 0본문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서은경)에서는 9월 6일, 제296회 임시회를 앞두고 소관 부서 현장을 방문해 시설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서은경 위원장을 포함한 행정교육위원회 소속 추선미 부위원장, 김선임 의원, 최현백 의원, 안광림 의원, 윤혜선 의원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먼저 성남시정연구원을 방문하여, 지역 사회 발전과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들을 점검했다. 연구원 측은 최근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연구 결과들을 공유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개발에 집중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 방문한 도서관사업소에서는 도서관 이용 현황과 운영 문제점들을 검토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성남시 청년지원센터(청년이봄)와 청소년자립플랫폼(일하루) 방문을 통해서는 청년 및 청소년들이 직면한 어려움과 요구사항을 청취했다. 위원회는 이들 시설에서의 서비스가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현장에서 수집한 의견을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는 학업중단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점검하였다. 이곳에서는 청소년들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위원회는 이들 시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추가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을 다짐했다.
서은경 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의정활동을 하는데 있어 중요한 경험이었으며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설 운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의회차원의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김판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