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조우현 위원장, 성남시, 성호시장 상인 보호와 대부료 해결에 즉각 나서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25 09:28 댓글 0본문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우현 위원장(중앙, 금광1·2, 은행1·2)은 22일(금) 제298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성호시장 현대화 사업과 관련된 상인들의 경제적 고통, 대부료 부담, 그리고 안전 문제 해결을 강력히 요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조 위원장은 성호시장 현대화 사업이 성남시의 중요한 프로젝트임에도 상인들이 장기 공사로 인한 매출 감소와 영업 손실, 높은 임대료 부담에 더해 대부료 부담까지 떠안게 되는 불합리한 상황을 강하게 지적했다.
특히, 대부료 부담 문제는 성남시와 민간사업자 간의 계약에서 비롯된 사안임을 분명히 하며, 이를 상인들에게 전가하는 것은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비판했다. 그는 “신상진 시장님은 즉각 대부료 문제를 해결하고, 시가 책임지고 상인들의 부담을 덜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이어, 조 위원장은 임대료 감면과 저리 대출 등 지원책을 마련해 상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공사 중 철거 사고를 교훈 삼아 임시시장 및 비입주 상인들의 안전 점검과 근본 대책을 시급히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조 위원장은 “사람의 생명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가치다. 안전은 백 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라며, 신상진 시장이 상인 보호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책임 있는 행정을 펼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김판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