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기북부 평화 거점 의정부 통일프레스센터 개관
“예산 확보부터 개관까지 책임 있게 이끌어온 이영봉 도의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9-16 10:01 댓글 0본문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9월 15일 월요일,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반환부지에서 열린 의정부 통일프레스센터 개관식에 참석해 “경기북부가 평화와 통일의 거점 도시로 도약하는 역사적 순간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정동영 통일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박지혜(의정부갑)·이재강(의정부을) 국회의원, 김동근 의정부시장, 조성환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파주2), 북한이탈주민 등 150여 명이 함께해 개관을 축하했다.
이영봉 의원은 2021년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제356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의정부 통일플러스센터 건립을 위한 2022년 예산으로 국비 20억 원과 도비 72억 원 등 총 92억 원을 반영·확보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이후에도 중앙투자심의 대응, 부지 확정, 설계·용역 발주, 추가 예산 확보 등 전 과정을 직접 챙기며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개관식에서 이 의원은 “오늘 문을 연 통일프레스센터는 경기북부 주민들의 평화와 화합을 위한 공간이자 대한민국 통일 기반을 다지는 상징적 시설”이라며 “의정부에 이 같은 시설을 유치하고 완공하게 된 것에 큰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통일프레스센터가 개관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센터가 주민 모두에게 열려 있는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경기북부가 한반도 평화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판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