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화재예방 시민감시단 발대식 개최
신상진 성남시장 “시민과 함께 화재예방 감시 체계 구축해 든든, 안전 파수꾼 활약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26 08:49본문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26일 시청 온누리에서 ‘화재예방 시민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성남소방서장, 분당소방서장, 화재예방 시민감시단 300여명 등 총 450여 명이 참석했다. 화재예방 시민감시단은 화재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선서문 낭독을 통해 정식 출범했으며, 이어서 화재 발생 사례 중심의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화재예방 시민감시단은 성남 전역에서 활동하는 650명의 주민과 유관단체원들로 구성되며, 일상 속에서 부주의와 무관심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위험 요소를 감시하고, 위험 발견 시 즉시 제보 및 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시민들의 화재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 및 홍보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주요 임무로는 △소화전 파손 및 주변 불법 주·정차 신고 △비상계단 및 복도 내 물건 적치 신고 △산림 인근 불법 소각 행위 신고 △방화문 정상 작동 여부 관찰 △가정·사업장 내 가스·전기 등 위험 요소 감시 등의 활동이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화재예방 감시 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든든하다”라며 “화재예방 시민감시단이 성남시 곳곳에서 시민 안전의 파수꾼으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판용 기자
- 이전글경기도의회 최만식 의원, 돌봄 우수기관 방문 어르신이 체감하는 복지 지원 강화해야 25.02.27
- 다음글성남시 지방세심의위원회, 2025년 성실납세자 100명 선정 25.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