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청년일자리 ‘고용디딤돌’ 하반기 240명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6-10-04 07:35본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고용디딤돌 프로그램에 공공기관 최대규모로 상반기 76명에 이어, 하반기 240명을 모집한다.
한전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한전의 우수한 인재채용 및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2개월간 고품질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이어서 전력협력사 현장에서 1~3개월간 인턴십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구직자는 직무역량 향상과 취업 기회를 얻고 협력사는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전 고용 디딤돌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 지원자는 10월 6일부터 13일까지 한전 고용디딤돌 사이트(didimdol.kepcoc.o.kr)에서 희망하는 분야(사무, 전기, ICT) 및 과정(직무교육반, 인턴반)을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현재 협력회사 대상으로 하반기 고용디딤돌 참여 희망기업도 모집 중이다.
하반기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2회로 나누어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며 상반기 참여자의 개선의견을 반영하여 필기시험을 생략하는 등 선발절차를 간소화하고, 지원자와 협력사간 인턴기간을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할 예정이다.
2개월 과정의 직무교육은 최상의 실습시설을 보유한 한전 전문교육시설인 인재개발원에서 시행되며 교육기간중 참가자에게 총 240만원 한도에서 훈련수당과 취업지원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장기근무 유도를 위한 정부 프로그램인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활용, 협력사 인턴 후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2년간 장기근무할 경우 1,200만원 이상의 목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전은 앞으로 한전 고용디딤돌 사업이 정착되어 우리 사회 최대 현안인 청년 고용문제 해소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대표 공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판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