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비 없는 소자본 웰빙건강 창업아이템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3-08-04 08:10 댓글 0본문
“프랜차이즈는 일반 자영점에 비해 폐업율이 낮아 고용안정에 기여할 수 있다”면서 “정부가 나서 검증된 지원체계와 역량을 갖춘 가맹본부를 적극 육성하고 지원해 프랜차이즈 산업을 안정화 시켜야 한다”
김경종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이 최근 강조한 말이다. 올해 유망할 것으로 예상하는 프랜차이즈 트렌드로는 가장 많은 기업들이 ‘웰빙(36.8%)’을 꼽았으며, 이어 ‘레저·오락(26.5%)’, ‘친환경(12.9%)’, ‘저가제품·서비스(7.7%)’, ‘편리성·간편성(7.7%)’, ‘건강(2.6%)’, ‘카페형 점포(1.9%)’ 등의 순이었다.
이에 아름다운사람들(www.bpeople.co.kr)은 적은 투자비용으로 웰빙건강관련 창업아이템을 프렌차이즈와 하였다. 5-6평 정도 되는 공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임대료가 적고 창업비용과 운영관리비용이 적게 들어간다. 창업주에게 가맹비도 받지 않으니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주에게는 더없이 좋다.
복잡하지 않은 창업아이템이기 때문에 주부창업자들의 문의가 많다. 누구나 쉽게 건강을 유지하게 하자는 목적을 바탕으로 간편한 관리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찜질 안마의자(바이탈롤러의자), 손마사지기 생기토석(천연광물)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유광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