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하고 매콤한 바다의 맛…제비원식당 소개 > 웰빙푸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쫄깃하고 매콤한 바다의 맛…제비원식당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10-06 09:44 댓글 0

본문

화창한 가을속의 햇빛이 제법 따사로울 때면 깔깔한 맛으로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가오리회·찜 전문점이 있다. KBS2 VJ특공대, MBC 생방송 전국시대 등 맛집 소개에 빠짐없이 등장할 정도로 식객단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다.

진정한 가외리회·찜을 먹어보고 싶다면 대구 수성구 (구)범어교회 옆 복개도로 입구 50M부근에 위치한 제비원식당(대표 박진현)으로 가보자.

가격대비 양이 푸짐한 이곳은 가오리회·찜, 썩어찜을 가장 많이 찾는다. 간혹 다른 메뉴를 먹어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아구찜, 왕새우찜, 코다리찜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제비원식당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포항 구룡포에서 바로 잡힌 싱싱한 生가오리, 살이 많은 수놈이 아닌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암놈가오리가 최고의 맛을 낸다. 가오리의 담백하면서도 쫄깃쫄깃한 맛이 양념과 잘 어우러진다.

가오리찜은 두툼한 가오리살이 콩나물 속에 섞인 그 맛이 하나도 버릴 것이 없다. 말 그대로 건강과 미용에 좋고 맛도 좋은 가오리다. 가오리회는 배, 사과, 오이, 무, 양파, 미나리 등 붉은 양념과 어우러져 보기에도 군침이 돌지만 먹어보면 머리에서 발끝까지 느낌이 바로 온다. 가오리회·찜과 함께 나오는 10가지 정도의 밑반찬은 정갈하고 깔끔하다.

매운데도 쫄깃쫄깃 자꾸만 당기는 이집만의 비법은 바로 고춧가루에 있다. 의성단촌에서 재배한 고춧가루를 굵기에 따라 매운맛을 조절한다. 여기에 마늘, 고추장, 깨소금, 물엿 등 보기에도 거친 게 칼칼하게 보인다. 이집만의 양념비법은 아무도 모른다.

그럼 입안의 매운맛은 어떻게 달랠까? 바로 식혜와 숭늉이다. 왜 먹는지 이유는 먹어봐야 알 수 있다. 배달주문 고객에게는 1리터 용량의 식혜를 서비스 하고 있다. 이집만의 양념은 전국에서 택배주문이 가능한데 가정에서는 이 양념으로 다양한 무침요리를 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또한, 배달을 기본으로 대구 전역에 오토바이퀵, 택시배달, 전국 택배 등을 통해 그 맛을 전하고 있다.

제비원식당 박진현 사장은 “가오리회·찜은 신선도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일 매일 부지런히 움직여야 좋은 음식을 만들 수 있다.”며 “신선한 재료와 청결한 음식, 정직과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 고객이 웃는 얼굴을 위하여 고객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나름의 식당운영 철학을 이야기했다.    

                                                 김판용 기자                                               문의 053-766-6122

Copyright ©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70 제이플러스빌딩 2F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