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비법, 향기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 라이프스타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성공창업 비법, 향기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3-05-01 06:43 댓글 0

본문

창업 분야가 넓어지고 창업을 희망하는 연령대가 다양해지면서 정보의 양은 넘쳐나지만 어떤 것이 진짜 성공 창업 정보인지에 대한 고민은 더욱 커져만 가고 있다. 갈수록 똑똑해지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는 이제 더 이상 주먹구구식 단순 마케팅과 일반적인 메시지만으로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또한 창업시장의 확대와 동시에 매스컴을 통한 광고 및 홍보가 활성화 되어 이제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마케팅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던 창업박람회에 함께했던 많은 기업들도 고객과 그리고 예비창업주들과의 다양한 의견과 동향을 살펴보기 위해 참여했다라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특히 창업박람회에는 많은 커피 브랜드들이 참여하여 식지 않은 커피전문점의 창업 열풍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커피와 와플이 함께 어우러져 남녀노소 연령층에 구분 없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벨기에 정통 와플 브랜드 ‘와플반트’에 많은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다. 현재 와플반트는 로드샵을 중심으로 지하철역사, 대형 멀티플렉스 등 유동인구 밀집지역 내 입점하여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특히 와플반트는 사람의 오감 중 소비자가 구매로 이어질 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후각. 즉, 향기마케팅을 통해 자연스럽게 구매까지 연결시켰다. 이러한 향기마케팅이 가능한 이유는 주문과 동시에 숙성되어 있는 반죽으로 바로 구워내는 와플반트의 즉석 조리방법 덕분이다.이는 신선한 와플의 담백한 맛과, 후각을 자극하는 고소한 와플 냄새를 그대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해주고 있으며, 내방 고객 외 유동고객들을 매장으로 이끌고 있다.

여기에 지속적인 본사의 지원이 더해져 현재 180개 가맹사업에 성공하여, 성공 창업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해 자신만의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있는 와플반트에 대한 자세한 창업관련 정보는 와플반트 공식 홈페이지 (www.wafflebant.com) 또는 1577-1246 전화를 통해 문의 및 확인 가능하다. 김판용기자
Copyright ©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70 제이플러스빌딩 2F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