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이달의 등대 '전남 진도군 가사도등대'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6-23 22:26 댓글 0본문
6월 ‘이달의 등대’로는 전라남도 진도군의 ‘가사도등대’가 선정되었다. 남해안과 서해안을 연결하는 해상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한 가사도등대는 1915년 처음 무인등대로 불을 밝혔으며, 주변 통항 선박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1984년 유인등대로 전환되었다.
가사도등대 등탑의 높이는 17m로, 해발 약 70m에 이르는 고지대에 있다. 등대 인근에서는 산책길을 걸으며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데, 대소동도와 소소동도, 마도 등 주변의 무인도와 어우러진 바다 조망이 뛰어나다. 또한, 가사도에는 돌목해변, 십자동굴, 해안생태숲 등 볼거리가 다양해 섬을 둘러보기 좋다.
가사도의 특산물인 톳은 자연 상태의 원초를 채취해 바다에서 양식하여 품질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톳나물 무침, 톳 영양밥, 톳 국 등의 요리로 즐길 수 있으며, 톳에는 칼슘과 철분이 많아 동맥 경화를 막아주고 치아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등대를 방문하거나 여행 후기를 작성한 여행자 중 일부를 연말에 선정하여 예쁜 등대 기념품과 50만 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참여방법 등은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lighthouse-museum.or.kr)의 ‘등대와 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대 주변 관광정보는 진도군 문화관광 누리집(www.jindo.go.kr/tour)에 소개되어 있다.김판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