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계절 겨울, OG Network의 친환경 캠페인과 함께 > 레저/문화/ESG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캠핑의 계절 겨울, OG Network의 친환경 캠페인과 함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2-11-25 11:19 댓글 0

본문

아웃도어 전문 서비스 OG Network의 친환경 억새젓가락 무료 배포 캠페인의 참여자가 2,000명을 넘어섰다. 높은 성원에 힘입어 2차 무료 배포를 진행 중이다. 또한 신규회원가입 회원 100명을 선정하여 클린칸텐 친환경 보온병을 나누어 주고 있다.

- 친환경 억새젓가락 받기 : http://www.ognetwork.co.kr/share/campaignDetail.og...
- 클린칸텐 보온병 받기 : http://www.ognetwork.co.kr/event/newJoinEvent.og#v...

친환경 억새젓가락이란 국내에서 자란 억새를 크기대로 잘라 화학처리 없이 사용 가능하게 가공한 것으로써 나무 벌목을 막아 오존층 파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기존의 일회용 젓가락이 화학처리를 이용하는 반면, 억새젓가락은 소금물로 열탕 소독한 후 햇살에 자연 건조한 친환경 제품이다.

친환경 보온병 클린칸텐은 연매출의 1%를 환경보존과 그에 대한 교육을 하는 비영리 기관에 기부하고 있는 업체로서, 보온병 이용을 통해 자연낭비와 환경오염의 주범인 일회용 컵의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 시 무심코 사용되는 일회용 젓가락과 일회용 컵을 조금이라도 줄여 환경을 보전하자는 의미에서다.

OG Network는 쇼핑몰을 포함하여 아웃도어와 관련된 다양한 읽을거리, 생태체험, 아웃도어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모두가 자연주의라는 하나의 원칙에 의해 서비스 되고 있다. 자연주의와 친환경,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아직은 생소한 단어다. 누구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 단어다. OG Network는 그런 부분에 주목했다.

“저도 한때는 캠핑 매니아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좋아합니다. 마음 맞는 이들과 자연으로 떠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좋은 장비를 갖추고, 좋아하는 것을 먹고 마시며 즐겼습니다. 어느 순간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도시의 편안함을 자연으로 내가 그대로 옮겨왔구나. 도시에서의 유흥을 자연으로 그대로 옮겨왔구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 그러한 고민에서 OG Network가 탄생했습니다.” - 이상훈 (OG Network 대표)

“최근 아웃도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족, 동호회 단위 별로 아름다운 자연을 찾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자연을 향해 떠나는 사람들 너무도 보기 좋습니다. 반면, 많은 분들이 자연을 찾을수록 자연은 파괴되고 있지요. 이제는 의식 있는 아웃도어 활동이 필요합니다.” - 이철진 (OG Network 이사)

대표 이하 임원진들의 이러한 생각들이 지금의 OG Network의 철학을 만들었다.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아직은 작은 조직 OG Network. 그들의 새로운 시도들이 아웃도어를 즐기는 수많은 이들에게 어떠한 변화를 유도해 낼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Copyright ©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70 제이플러스빌딩 2F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