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덕스러운 환절기, 피부 컨디션을 사수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3-03-28 05:58본문
이달 말부터 5월까지 연이어 찾아올 황사 소식에 지자체에서는 벌써 대비 태세에 돌입했다. 특히 이번 봄에는 심각한 미세먼지를 동반한다고 전해져, 마스크나 공기청정기 등을 준비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꽃샘추위가 찾아오면서 평년보다 기온이 가량 떨어지고 기온차가 크다는 기상청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처럼 외부 자극이 많은 환절기에는 그 어느 때 보다 세심한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환절기에도 맑고 고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건조해지는 피부, 각질 제거와 꼼꼼한 세안은 필수
밤과 낮의 기온차가 심해지고, 공기 중 수분이 낮아 피부 수분이 빼앗기는 환절기에는 각질이 늘어나기 쉽고, 각질이 모공을 막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스팀 타월로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뒤, 자극이 적은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공기 중 미세먼지나 황사가 피부 속까지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사실. 외출 뒤에는 피부에 달라붙은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클렌저 제품을 선택해 충분히 닦아내자.
잊지 말자, 자외선차단제
비교적 자외선이 낮았던 겨울에 비해, 봄철에는 자외선과 함께 야외 활동도 늘어나게 된다. 외부 자극이 갑자기 늘어나게 되어 피부에 색소 침착을 남기게 되는 것.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되었지만 여전히 귀찮음을 이유로 건너뛰는 사람들이 많다. 거뭇거뭇하게 자리잡는 색소 침착도 문제지만, 피부 건강 자체에 해가 되므로 번거롭더라도 빼먹지 않는 습관을 들이자.
트러블이 이미 발생했다면 전문 관리를 선택하라
셀프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데도 불구하고 올라온 기미나 여드름 때문에 생겨난 흉터가 거슬린다면 피부과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솔타메디칼의 프락셀 듀얼은 손상된 피부 속으로 미세 레이저 열을 침투시켜 콜라겐을 재생시켜 기미와 색소 침착을 개선한다. 또한 새로운 피부 조직 생성을 촉진해 여드름 흉터 자국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이다. 늘어난 외부 자극으로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거나 주름이 생긴 것이 고민이라면 써마지CPT를 추천한다. 써마지CPT는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탄력을 높여주고 매끄럽게 가꿔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유광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