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와 꽃샘추위 그리고 봄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자.. > news

본문 바로가기
    • 흐림 30%
    • 16.0'C
    • 2024.05.15 (수)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news

황사와 꽃샘추위 그리고 봄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4-03-24 08:59

본문



황사와 꽃샘추위, 봄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더욱 망가질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한 봄이 왔다고 피부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더욱 치명적인 피부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니 철저한 관리가 중요하다.

 

황사와 꽃가루가 극성인 봄철에는 마스크를 통해 먼지와 꽃가루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외출 후 혹시나 묻었을지 모를 황사먼지나 꽃가루는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확실히 씻어낸다. 또한 봄철 자외선을 생각보다 뜨겁기 때문에 선크림을 꼭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줘야 한다.

 

클렌징은 꼼꼼히!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비가 오면 습도가 높아져 알레르기 물질들이 피부에 남아있는 시간이 길게 된다. 또한, 이불, 베개 등의 침구류가 습기를 빨아들여 눅눅해질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알레르기 접촉성 피부염이 자주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저자극 낫츠 28레미디 아크네포어 폼클렌징과 같은 제품으로 자주 씻어 주는 것이 좋으며, 침구류는 비가 오는 사이사이 햇볕에 건조시키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라

 

꽃샘추위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다. 피부의 수분이 부족하면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땀의 양이 감소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피지막이 약해지게 된다.

 

이것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켜 주름, 기미를 유발하는 등 다양한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어 낫츠 아쿠아베리어 레벨업 수분크림을 꼼꼼하게 발라 보습효과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황사, 꽃가루 조심

 

봄이 오면 중국에서 어김없이 불어오는 황사와 바람에 날리는 꽃가루는 피부에 매우 위협적이다. 미세한 먼지들이 모공 속으로 침투해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외출 후 깨끗하게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세안 후 따뜻한 타월을 얼굴에 10초 정도 덮어 두었다가 닦아내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노폐물이 잘 빠져나가고 림프순환이 촉진돼 한결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1~2회 부드러운 각질제거를 해주시는 것이 좋다.

 

봄 볕에 탄 얼굴은 님도 못 알아 본다?

 

봄이 되면 강해진 햇빛 내 자외선이 많을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햇빛에 노출될 기회도 늘어가게 된다. 반면 피부는 겨울 동안 햇빛이나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외선에 단련되지 않은 상태로 드러나게 된다.

 

총 일조시간만 따져봐도 여름보다 오히려 봄에 일조량이 더 많은 만큼 자외선에 대한 노출 빈도가 높을 때,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제품이다.

 

특히 비 오는 날에도 평소의 70% 내외의 자외선이 내리쬐므로 낫츠 쥬브나일 썬비비와 같은 저자극 천연 자외선차단제는 꼭 사용해 주셔야 한다.

 

1. 건성피부 - 자외선 차단과 함께 수분보충도 필수  

기본적으로 유수분이 부족한 건성피부는 이를 보충해주면서 쉽게 밀착되는 것이 좋다. 자외선 노출에 의한 피부 노화와 주름이 쉽게 얼굴에 나타날 수 있는 타입이므로 보습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좋다.

 

2. 지성피부 - 오일프리 제품으로 산뜻함을 유지  

지성피부는 자외선에 의해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기 쉽고, 자외선 차단제가 모공을 막거나 피부를 겉돌아 생기는 유분기로 자칫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사용감이 산뜻하면서 과잉피지를 흡착해 번들거림이 없이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3. 민감성피부 - 자외선 차단 지수는 높고 피부 자극은 낮도록.. 

피부트러블이 심하거나 아토피가 있는 민감성 피부는 피부의 면역력과 보호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차단지수가 높으면서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꽃샘 추위에 좋은 피부팩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시력 강화와 노화 억제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블루베리에 있는 식물성기름이 지방산들을 없애주는 역할을 해 변비 및 비만 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A, C, E성분이 각질을 없애주고 트러블을 진정시켜 준다. 또한 피부 보습과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니 푸석푸석한 피부, 붉은기가 도는 피부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블루베리팩을 적극 추천한다.

 

* 준비물 - 블루베리, 밀가루, 우유, 꿀   

1. 블루베리와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2. 갈아놓은 블루베리를 밀가루와 꿀과 함께 섞어주시면서 점도를 조절해준다.

3. 팩을 얼굴에 얇게 펴 바른 후 15분간 방치 후 미온수로 세안한다.     *자료제공  엔오티에스  / 편집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가로등
      광고문의


    포토갤러리
    영상갤러리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웰빙뉴스 서울지사 주소 변경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87-1 동암빌딩 4층 싸이그룹 02-529-3232

Copyright ⓒ 2014 www.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