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재선충병·산림훼손 신고! 이젠 앱 하나로 > new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산불·재선충병·산림훼손 신고! 이젠 앱 하나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4-11 08:20 댓글 0

본문



산림청, 통합 앱 '스마트 산림재해' 출시... 국민 편의 기대 -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산불, 산림훼손 신고 등 그동안 별개로 운영됐던 앱(애플리케이션)을 하나로 통합해 '스마트 산림재해' 앱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산림재해, 산림훼손 발생 신고를 하려면 각각의 앱을 사용해야 했지만 '스마트 산림재해'를 활용하면 하나의 앱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신고 할 수 있다.
산림청은 출시에 앞서 전국 산림 현장에서 기능 점검을 완료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산림재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아이폰용은 올해 개발해 내년 상반기 중 서비스할 예정이다.
산불, 산림훼손, 소나무재선충병 발생 신고 시 화면 하단에 있는 신고 아이콘을 누른 뒤 앱 촬영신고 또는 전화신고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이번 앱은 단순 신고 기능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있는 주변의 산불·산사태 발생위험에 대한 예측 정보, 기온·풍향 등의 날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처리 결과를 알림정보로 회신해 주는 등 정부와 국민간 소통을 강화했으며, 정보 공유를 통해 기상청 등 유관기관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류광수 기획조정관은 "각기 따로 운영됐던 앱을 하나로 통합해 국민 편의를 높였다."라며 "산촌 주민, 산림을 이용하는 국민의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정부3.0 기조에 따라 산림재해로부터 안전한 국민생활을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김판용기자


Copyright ©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70 제이플러스빌딩 2F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