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상곤 교육부총리 후보 지지 선언 > new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상곤 교육부총리 후보 지지 선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7-06-28 14:58 댓글 0

본문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승원)은 도의회 현관 앞에서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 지지와 야당의 협조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조승현 의원(김포시1)의 사회로 시작한 이날 대회에서 박승원 대표의원(광명시3)은 인사말을 통해 “인사청문회는 좋은 공직후보자를 선임하기 위한 제도이지 국정의 발목잡기로 혼선을 초래하는 것은 부당한 일이다”며,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은 경기도민으로부터 검증과 인정을 받은 인물로, 야당은 인사청문회 일정에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대표의원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경기도도시공사 사장 임명동의와 관련한 내용을 소개하며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부적격 사례를 다수 확인했음에도 남경필 지사 임기가 1년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을 감한해 대승적으로 수용했다고 밝힌 바 있다.

대변인을 맡고 있는 고윤석 의원(안산시4)과 이나영 의원(성남시7)이 공동 낭독한 결의문에서 “야당은 김상곤 후보자를 찍어놓고 ‘부적격’하다며 ‘묻지마’식으로 낙마시키겠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우려스럽기 그지없다. 무조건 낙마를 요구하는 것은 새 정부의 흠집 내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고 현재 야당의 청문회 대응 자세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어 “김상곤 후보자는 교육감 재직시절 무상급식, 학생인권조례, 혁신학교 등 보편적 교육복지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정책을 추진해 주목받았고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새 정부에서 안정적으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최적임자임을 확신 한다”며 지지를 표명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 인사청문회 발목잡기 하는 야당은 각성하라! △ 교육은 대한민국의 미래, 정치도구화에 반대한다! △ 혁신교육, 교육복지의 적임자 김상곤 후보를 지지한다! △ 경기도민의 검증을 받은 김상곤 후보의 조속한 임명절차에 협조할 것을 촉구한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김상곤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빠른 임명으로 산적한 한국교육의 난제를 풀어가야 한다고 한목소리로 결의를 다져 천명했다.

Copyright ©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70 제이플러스빌딩 2F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