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 농진청∙생명연∙실용화재단과 ‘흑삼추출물’ 기술이전 협약 체결 > 의료/제약

본문 바로가기
    • 흐림 30%
    • 21.0'C
    • 2024.04.29 (월)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의료/제약

알피바이오, 농진청∙생명연∙실용화재단과 ‘흑삼추출물’ 기술이전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1-08-18 21:10

본문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OEM/ODM 전문 제조 기업 ㈜알피바이오(대표이사 윤재훈∙김남기)는 지난 17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장 이지원, 이하 농진청),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 이하 생명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실용화재단)과 ‘호흡기 질환용 흑삼추출물’ 기술이전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알피바이오는 이번 협약으로 농진청과 생명연이 공동 개발한 ‘호흡기 질환용 흑삼추출물’의 제조법을 기술이전 받는다. 알피바이오는 흑삼추출물의 호흡기 건강 개선에 대한 효능을 입증하고, 이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개발할 예정이다. 
흑삼추출물을 활용한 건기식은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과 섭취 편의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제형으로 개발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제품 출시는 2023년 상반기 내로 목표하고 있다.
흑삼은 인삼(수삼, 백삼)을 3회 이상 찌고 건조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만든 식품이다. 
알피바이오가 기술이전 받은 농진청의 흑삼추출물 제조법은 7~9회 찌고 건조하는 기존 제조 과정을 3~4회로 단축하면서 기능 성분의 함량을 일정 수준으로 끌어올려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이 제조법으로 만든 흑삼추출물에는 항산화 효과, 면역 증진 효과, 암세포 증진 억제 효과가 있는 Rg3, Rk1, Rg5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최근 생명연에서 흑삼추출물을 천식 유발 마우스 모델에 투여한 결과 염증인자인 인터루킨과 면역글로불린(E)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이를 통해 호흡기 건강 개선 효과를 규명한 바 있다.
김남기 알피바이오 대표이사는 “흑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및 일반식품의 판매체계를 구축하고, 소비자에게 친숙한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개발하여 흑삼추출물 소재의 산업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알피바이오만의 흑삼추출물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홍삼 위주의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흑삼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원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원장은 “흑삼의 기능성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인삼 건강기능식품 산업을 홍삼에서 흑삼까지 확장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추가 연구개발 및 기술이전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세량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분원장은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시기에 흑삼의 신 기능성 연구로 진행된 흑삼 소재 원료 개발은 국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리라 본다”라고 하였다.
박철웅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특허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에서 만든 제품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특허기술의 산업적 파급효과를 높이기 위해 규모화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타깃 마케팅을 실시하여 성과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연질캡슐 일반의약품 제조 1위 기업인 알피바이오는 약 600억원을 투입해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마도 신공장을 준공한 바 있다. 
마도 신공장 준공으로 연질캡슐 외에 정제, 경질캡슐, 츄어블, 젤리스틱, 스틱포 등 다양한 건기식 제형의 충분한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미 개발에 성공한 개별인정형원료인 시네트롤 외에도 국내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호흡기 건강, 피부 건강, 수면 등 다양한 개별인정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창주기자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웰빙뉴스 서울지사 주소 변경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87-1 동암빌딩 4층 싸이그룹 02-529-3232

Copyright ⓒ 2014 www.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