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우와 가족을 위한 ‘마르판증후군’ 건강강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8-10-23 10:28본문
세브란스병원 심장혈관병원이 오는 11월 2일(금) 오후 1시 30분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3층 강당에서 마르판증후군 환우와 가족을 위한 건강강좌(사진)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마르판증후군에 대한 설명과 치료법‧관리법 등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물론 유전자 검사의 필요성, 눈에 미치는 영향 등 다수 환자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한 강연도 포함하고 있다.
질환 치료에 대한 내용 뿐만 아니라 환자와 가족을 위한 마음관리 강좌도 함께 진행된다.
의료진에게 직접 궁금한 내용을 묻고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강의는 ▲마르판증후군이란 어떤 질환인가요?(심장내과 고영국 교수) ▲대동맥과 심장 문제는 어떻게 치료하고 관리하나요?(심장혈관외과 주현철 교수) ▲소아 환우들은 어떻게 관리하나요?(소아심장과 정조원‧정세용 교수) ▲척추와 관절에는 어떤 영향이 있나요? ▲유전자 검사는 필요한가요?(임상유전과 이진성 교수) ▲안과적인 문제는 무엇일까요?(안과 서경률 교수) ▲환자와 가족을 위한 건강한 마음관리(정신건강의학과 이은 교수) 로 구성 돼 있다.
이번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고, 마르판증후군 환자‧보호자는 물론 질환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유광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