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 '어썸' 캠페인으로 영국 D&AD 광고제 수상 > 경제/포커스

본문 바로가기
    • 흐림 30%
    • 19.0'C
    • 2024.11.01 (금)
  • 로그인

경제/포커스

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 '어썸' 캠페인으로 영국 D&AD 광고제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0-06-21 10:48

본문



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의 마케팅 캠페인 'Samsung Galaxy A – #danceAwesome' 챌린지와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D&AD 어워드(Design and Art Direction awards)'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D&AD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
갤럭시 A 시리즈 캠페인은 올해 D&AD에서 댄스 챌린지로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Graphite Pencil, 은상)을, 광고 영상으로 '사운드 디자인과 음악 사용 카테고리(Sound Design & Use of Music category)' 부문 우드 펜슬(Wood Pencil,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몰입감 있는 디스플레이, 뛰어난 카메라 기능, 대용량 배터리 등 강력한 사용성을 갖춘 제품으로 Z세대를 겨냥한 'AWESOME is for everyone'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에 수상한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은 '어썸'과 '스크린', '카메라', '배터리' 등이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후크송과 리듬감 있는 화면 구성으로 주요 소비자층인 Z세대의 최신 SNS 공유 행태에 착안하여 갤럭시 A 시리즈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Z세대들이 선호하는 동영상 공유 소셜미디어 '틱톡(TikTok)'에서 진행한 '댄스 어썸(#danceAwesome)'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자신의 틱톡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걸그룹 블랙핑크도 참여하는 등 470만 건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202억 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최승은 마케팅팀장은 "갤럭시 A 시리즈는 Z세대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해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사용 경험에 집중했다"며, "블랙핑크와 협업한 댄스 어썸 챌린지와 같이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들이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해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창주기자
      가로등
      광고문의


    영상갤러리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83번길 3-3(성남동)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웰빙뉴스 서울지사 주소 변경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87-1 동암빌딩 4층 싸이그룹 02-529-3232

Copyright ⓒ 2014 www.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