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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앤컬쳐, 2021년 최우선 경영전략 ‘고객 집착·선진 조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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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1-01-08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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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슬림9 등을 운영하는 온라인 소비재 기업 커뮤니케이션앤컬쳐(대표 맹서현)가 8일, 2021년 최우선 경영혁신 전략으로 ‘고객 집착’과 ‘선진 조직문화’를 내세웠다.
커뮤니케이션앤컬쳐는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성공 비결로 ‘고객 경험 집착’을 꼽는다. 품질부터 맞춤형 서비스, 사후관리지원 등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구매 전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데 올 한해 또한 고객만족에 대한 집착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꼽는다는 방침이다.
사측은 이러한 고객 기반 혁신과 성장을 위한 ‘팀워크’, ‘실행력’, ‘주인의식’ 기반의 조직문화 또한 필수 경영전략이라 강조했다.
커뮤니케이션앤컬쳐는 모든 팀원들이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며 압도적인 1등을 추구한다. ‘최고의 팀원과 함께 일하는 것이 최고의 복지’라는 가치 아래 함께 협업하는데, 서로에 대한 신뢰는 각 구성원들의 업무에 있어서 프로페셔널함으로부터 시작된다. 함께 한 가지 목표를 보고 보완해나가며 성과를 낸다. 실제 직원들의 보상에 있어서도 ‘동료 추천 포상제도’를 통해 상급자의 평가가 아닌 함께 일하는 동료가 우수 사원을 추천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산업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 또한 핵심 운영가치다. 70% 정도만 계획되면 빠르게 실행하고 실천하며 기존의 질서를 깨기 위해 노력한다. 비효율적인 업무를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행동양식, 조직구조 개발 및 연구를 통하여 ‘업무 다이어트’를 실행한다.  
위계질서를 중시하는 관료주의적 조직 대신 개개인에게 충분한 자율이 주어지며 수평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한다. 자율성을 바탕으로 직원들은 업무와 성과에 대한 주인의식과 도전정신, 열정을 가진다.
커뮤니케이션앤컬쳐 인사 담당자는 “커뮤니케이션앤컬쳐는 모든 구성원들을 믿고 성숙한 전문가로 대우하고 있다”면서 “또한 실제로도 개개인은 역할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고, 성과를 낸다. ‘수억 명에게 사랑받는 온라인 브랜드’라는 비전에 가슴 뛰는, 열정 가득한 팀원들이 모여 있는 곳”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커뮤니케이션앤컬쳐는 2015년 설립 후 매년 굳건한 실적으로 꾸준히 성장 중이며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상시 채용제도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커뮤니케이션앤컬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창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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