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 ‘삼성황제침향단’ > 한의원/한방

본문 바로가기
    • 맑음
    • 17.0'C
    • 2024.04.27 (토)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의원/한방

여성 갱년기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 ‘삼성황제침향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1-06-22 15:46

본문


여성들은 중년 이후 여성호르몬 분비가 줄고 자율신경계 균형이 깨지면서 안면홍조, 심계항진, 혈관운동장애, 우울감 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다.

이럴 때 일수록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자주 가지고 꾸준히 대화를 해주거나 갱년기에 좋은 식품이나 건강 보조제를 꾸준히 섭취하고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는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여성 갱년기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건강식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 갱년기에 좋은 음식 & 주의해야 할 음식

먼저 얼굴이 붉어지는 홍조 증상에는 커피, 초콜릿 등 카페인과 술, 매운 음식 등 열감을 일으키는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만성 피로에는 급격한 혈당 수치 변화를 부르는 설탕 섭취를 피하고, 과일과 견과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우울감과 분노 등의 감정적인 변화는 콩류의 아미노산이나 트립토판이 풍부한 단백질 음식인 칠면조, 코티지 치즈, 귀리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골다공증이 염려된다면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K등이 함유되어있는 채소나 과일, 씨앗 류, 견과류, 요플레 등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와 더불어 갱년기에 부족한 여성 호르몬을 직접 섭취할 수 있도록 석류를 비롯하여 두유, 콩가루, 아마씨, 두부, 된장, 참깨, 호박씨, 해바라기씨, 셀러리, 대황 등에서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챙길 수 있다.

- 갱년기 건강 관리를 위한 ‘침향’

침향은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 분들이 최근 많이 찾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허한 기운을 북돋아주고, 신장과 간기능의 강화, 천식과 변비, 위장질환, 알레르기성 질환 등에 도움을 기대해볼 수 있다.

조선시대 왕실에서는 왕의 기력유지를 위해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는 귀한 재료다. 최근에는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침향’의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 삼성제약이 만든 ‘숙성발효 삼성황제침향단 프리미엄’이 인기다.

‘숙성발효 ‘삼성황제침향단 프리미엄’은 황금보다 귀한 침향과 21가지 국내산 한방 재료를 숙성발효 기술 및 공진단 기법으로 배합하어 귀하게 만들어진 프리미엄 침향단이다.

침향의 함량 비중을 20%까지 늘리고, 21가지 귀한 한방 재료를 아낌없이 담아 24시간 숙성 발효시켜 체내 흡수력을 더욱 높였다.

공진단 기본 처방과 동일하게 녹욕, 당귀, 산수유, 마카 등을 정성껏 배합하여 침향단의 효과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면역증진 및 해독효과를 높이기 위해 구기자, 복분자 및 오미자 추출물 등 다양한 추출물을 배합한 특허를 적용하여 주재료의 효능을 더욱 극대화 시켜 침향단 한 알에 모두 담았다.

‘숙성발효 삼성황제침향단 프리미엄’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환 형태로 만들어 하루에 한 알씩 따뜻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보통 식전이나 식간에 섭취하고,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다고 느낄 때뿐만 아니라, 과도한 업무로 만성피로에 시달리거나, 활력이 떨어졌을 때 섭취 시 체력, 기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운동과 함께 갱년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및 건강보조식품인 침향단을 꾸준히 섭취해보자. 이창주 기자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웰빙뉴스 서울지사 주소 변경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87-1 동암빌딩 4층 싸이그룹 02-529-3232

Copyright ⓒ 2014 www.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