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
임상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의원(국민의힘, 동두천2)은 지난 3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도민참여형 숙의공론조사’ 에 대한 결과보고회에 축사자로 참석하였다.임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당파적 이익을 초월한 협력을 이끌고 있다.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도민 숙의공론조사 결과 설치 필요성에 공감하는 의견과 주민투표에 반드시 참여하겠다는 의견이 각각 74%, 85% 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임 의원은…
-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이번 검토 안에는 수도권의 특수성 반영한 분리 관점의 접근이 충분히 담겨있지 않다”고 비판사진) 세미나 모습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위한 ‘행정체제 개편 전문가 세미나’가 19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비즈센터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위한 특례정책과 신설 이후 처음 개최된 세미나다.여기에는 경기도청ㆍ경기연구원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확인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인 행정체제 개편의 타당성, 향후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25일(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현황 중간점검 및 향후 정책방향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본 토론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경기도 정책토론대축제’의 일환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앞으로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설치를 위한 경기도의 역할이 무엇인지 논의하고자 개최되었다.주제발표를 맡은 손경식 신한대학교 석좌교수 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민관합동추진위원회 위원은 “경기북부특별…
사진) 경기도청북부청 전경“경기도가 추진하는 것은 단순한 ‘분도’가 아니라 ‘특별자치도’입니다. 특별자치도는 ‘행정·재정·규제 특례’를 보장받는 것이 핵심입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경기북부의 발전과 성장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해법이며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성장까지 견인하는 국가 발전 프로젝트입니다” (김동연 지사, 지난 5월 31일 민선 8기 제9호 경기도청원 답변 中)거대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의 '분도' 논의는 1990년대 초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대선 공약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고, 지방선거 공약에도 등장했다.하지만 정치…
사진) 보고회 모습′평화누리특별자치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로운 이름이다.경기도는 1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대국민 보고회'를 경기도청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개최했다.이 자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정성호ㆍ박정ㆍ김병주 국회의원, 김동근 의정부시장, 강수현 양주시장, 백영현 포천시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도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순서는 △명칭공모여정 100여일 영상 시청 △새 이름 공개 서예 퍼포먼스(석창우 화백) △수상자 시상 △특임 홍보대사(영화배우 신현준) 임명 △도지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도는 지난 …
- 수상작 4. 26일 경기도 누리집에서 발표 / 유광식 기자포스터)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공모전에서 선정된 10개 후보작을 대상으로 최종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21일 도에 따르면, 이번 투표는 오는 4월 7일까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공모전 누리집에서 진행한다.앞서 도는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9일까지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 이름을 뽑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한 달여 동안 총 5만 2435건의 새 이름이 접수됐다.이후 응모작을 대상으로 홍보ㆍ네이밍ㆍ역사학자ㆍ관련 전문가 등의 3차례 심사 과정을 거쳐…
- 오는 4월 26일 대상 발표 예정포스터)지난 1월 18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공모전이 2월19일 마감됐다.20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는 404만 6762명이 누리집을 찾아 5만 2435건의 새 이름을 접수했다.또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 사전이벤트에도 6만 643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도는 경기북부가 가진 ‘성장잠재력’에 걸맞은 상징적 이름이 필요하다고 보고 새로운 이름 짓기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했다.경기도는 접수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3월 1…
- 14일 북부청사 ′도정 열린회의′에서..사진) 김동연 경기지사 회의 주재 모습″최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사안은 정치적으로 흙탕물 속에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이다. 그래서 개탄의 마음을 금할 수 없다″..김동연 지사가 14일 북부청사에서 열린 ‘도정 열린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한 얘기다.이날 회의는 김 지사가 경기북부특병자치도 설치를 위한 강력한 의지와 방향성을 직원들에게 재차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하지만 회의 분위기는 김 지사가 모두 발언을 할 때부터 무거웠다.김 지사는 현 정부와 여권 정치권의 무 개념을 싸잡아 비난했다.우선 …
- 접수는 2월 19일까지 진행포스터)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공모전 누리집 방문자 수가 공모 시작 2주 만에 140만 명을 넘었다.지난 1월 24일 방문자 수가 30만 명을 넘은 지 1주일 만이다.시간이 지나 갈수록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1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공모전 누리집 방문자 수는 141만 7726명이고, 사전이벤트 참여 건수를 포함해 새 이름 접수 총 건수는 7만 1888건을 넘어섰다.접수는 2월 19일까지다.공모전 수상작은 대상자 1명에게 1000만 원이 지급된다.그리…
- 오영환ㆍ최춘식 의원 31일 양당 지도부에 전달사진)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촉구 시민사회 지식인 연대’(공동위원장 손경식ㆍ허훈)(이하 시민연대)가 설치 촉구 선언문을 발표했다.31일 오전 10시 40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장에는 오영환 국회의원과 손경식 위원장ㆍ이금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장ㆍ임영문 대진대 총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순서는 손 위원장의 경과보고, 이금자 회장ㆍ임영문 총장의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시민연대는 소상공인ㆍ기업인ㆍ대학교수ㆍ전문가ㆍ청년 등 300여 명이 참여 하고 있…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83번길 3-3(성남동)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웰빙뉴스 서울지사 주소 변경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87-1 동암빌딩 4층 싸이그룹 02-529-32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