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1개
  • 게시물9개
  • 1/1 페이지 열람 중
상세검색

명의명사칼럼 게시판 내 결과

  • 딱딱한 바닥에 신문지 등을 깔고 앉아서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쪼그려 앉아 음식을 하다 보면 무릎, 허리, 손목 안 아픈 곳이 없다. 정신없이 일하다 일어서면 ‘아이고’ 소리가 절로 나온다명절 내 과도한 가사노동으로 육체적 피로가 누적되고 평소 참을만했던 무릎 통증도 더 예민해지고 심해지는데 매년 명절이 지나고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퇴행성 무릎 관절염 환자 수가 늘어난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에 따르면 작년 2021년 추석 전후 9월, 10월 환자 수가 2021년 9월 863,435명에서 10월 901,497명으로 약 38,0…

  • (자료/건강보험심사평가원 척추전방전위증 통계)50대 직장인 L씨는 퇴근길에 교통사고가 났다. 목도 아팠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허리가 더 아파졌다. 책상에서 앉았다가 일어설 때도 아팠고, 집안일을 하느라 허리를 뒤로 젖힐 때 허리에 통증이 나타났다. 허리를 만져봤더니 마치 계단식으로 층이 난 것처럼 특정 부위가 툭 튀어나온 것처럼 느껴졌다. 심한 척추전방전위증 진단을 받고 수술대에 올랐다.척추뼈가 밀리게 되면서 발생하는 척추전방전위증은 위 척추뼈가 아래 척추뼈보다 앞으로 밀려가면서 배 쪽으로 튀어나와 신경을 손상시키는 질환이다. 건강…

  • *사진) 연세스타병원 신경외과 전문의 김도영 원장″50대 A씨는 오래 서 있거나 걷게 되면 다리가 무거워지는 느낌을 자주 받았다. 걷거나 서 있기는 힘들어도 자전거를 타면 통증이 한결 괜찮아져서 자전거를 자주 타고 다녔다. 몇 일 전부터는 다리가 터질 듯한 증상이 나타나서야 병원을 찾아 요추 척추관 협착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척추관 협착증이란 척추 중앙의 척추관, 신경근관 또는 추간공이 좁아져서 허리의 통증을 유발하거나 다리에 여러 복합적인 신경증세를 일으키는 질환이다. 척추관이란 척추 가운데 관 모양의 속이 빈 곳으로 뇌부터 팔…

  • 곡운(谷雲) 김수증의 학문과 정신을 기리는 곡운영당(谷雲影堂)이 150여 년 만에 화천에서 복원된다.화천군은 문화재청으로부터 사내면 용담리 일대 영당 터에 대한 문화재발굴 허가를 받은 데 이어 지난 4월18일 발굴조사를 완료했다.사전작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군은 5월 중 본격적인 곡운영당 복원에 착수한다.영당은 총 59㎡ 면적의 목조 건축물로 세워진다.곡운영당은 조선시대 성리학자 김수증을 기리기 위해 그의 사후인 1704년(숙종 30년)에 이 지역의 선비들에 의해 세워졌으며, 1868년 대원군의 서원철폐 정책에 따라 훼손됐다.조선시대…

  • 채권추심전문변호사사무소를 운영하는 이상권 변호사는 2014. 11. 21.부터 시행되는 채권의공정한추심에관한법률 개정법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표시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14. 11. 21.부터 시행되는 채권의공정한추심에관한법률 개정법률에서는 크게 두가지 중요한 개정내용이 포함돼 있다. 첫째, 망신주기식의 채권추심을 금지하고 이를 어기면 형사벌을 과하도록 한 것이다. 다른 하나는 채권추심을 하는 자가 불법적으로 채권을 양도받아 소송을 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한 것이다. 채권의공정한추심에관한법률 제9조는 이법의 핵심적인…

  • 요즘은 2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도 퇴행성 변화가 시작되는 경우들이 있으며, 20~30대들의 경우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큰 외상으로 인해 요통이 발생하며, 척추관 협착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다양하고 복합적인 이유로 젊은 나이에 척추관 협착증과 같은 퇴행성 질환에 대한 이환률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대체로 척추관 협착증은 50대 이상의 연령층, 즉, 중, 장년층에게서만 나타났던 질병으로 인식되었었고, 척추의 노화가 진행되어 지속적인 퇴행성 변화로 인해 발병하므로 젊은 연령층에게는 낯설고, 와닿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

  • 신진창 금융위원회 서민금융과장 정부는 지난 4월17일 ‘서민생활 보호를 위한 불법 사금융 척결 방안’을 발표하였다. 불법 사금융 피해신고 접수를 받아 합동 수사기관에 송부하는 한편, 피해자를 실질적으로 도와드리기 위해 서민금융 지원기관에서 1:1 맞춤형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29일 현재까지 금감원에 접수된 신고 현황을 보면 일반상담이 7748건, 피해신고가 2956건이 접수되었고, 그중 고금리가 1728건, 불법 채권추심이 468건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정부는 피해신고에 대해서는 경찰에 관련 내용을 즉시 송부하여 수사할 수 …

  • 날씨가 추워지거나 비가 오게 되면 전 날, 관절염을 앓던 환자들은 내일의 날씨를 예측하고는 한다. 그들은 관절의 통증이 기존보다 더 심해지기 때문에 이와 같이 날씨를 예측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실제로 특히 날씨가 추울 경우에는 관절 건강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 전문병원의 조사, 집계에 의하면 저온 현상이 나타난 최근과 평년 기온을 보였던 날들을 비교했을 때 저온현상이 나타난 날은 초진 환자가 무려 36%나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고 한다. 척추·관절전문 인천21세기병원은 “날씨가 추워지면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

  • 지금까지 ‘녀시리즈들’과는 달리 기부라는 좋은 취지로 등장한 오십빵녀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데이트에 당첨되지 않더라도 기부라도 한다는 생각으로 참여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아 오십빵(www.50bbang.com)의 ‘신청수’ 와 ‘누적 기부금’은 계속 늘어가고 있다. 처음 기부천사(?) 오십빵녀의 등장은 홍대에서부터 시작된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송혜진 양. 추운 날씨 탓에 빨리 목적지를 향해 종종걸음 치는 사람들 틈 속에서 추위도 잊은 채 50원을 나눠주고 있다. 그 마음이 전달되었는지 건네받은 50원을 신기한 듯…

Copyright ©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70 제이플러스빌딩 2F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