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1개
  • 게시물14개
  • 1/2 페이지 열람 중
상세검색

건강/힐링 게시판 내 결과

  • 선천적인 폐기능 약화가 태어난 계절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져 이슈가 되고 있다.영국 웹사이트 데일리메일(www.dailymail.co.uk)에 따르면, 노르웨이 Bergen대학의 Cecilia Svanes박사와 그 동료들은 12,000명이 넘는 사람들의 데이타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그들은 영국을 포함한 유럽에서 9세에서 11세 사이의 아이들의 폐기능과 관련된 데이타를 그들의 나이가 40세에서 70세가 될 때 추적조사 했다. 폐기능은 한 번의 호흡에 얼마나 많은 공기를 내쉴 수 있는지 여부인 폐활량으로 …

  • 11.월 12일은 아동폐렴글로벌연합(The Global Coalition against Child Pneumonia)이 지난 2009년에 제정한 세계 폐렴의 날(World pneumonia day)이다. 이날을 맞이해 각 의료계에서는 폐렴과 폐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폐렴 예방과 치료를 위한 다양한 심포지엄과 이벤트 등 행사를 벌이고 있다. WHO(World Health Organization)에 따르면 전세계 10대 사망원인 중 만성폐쇄성폐질환과 폐암 등 폐질환이 3위와 5위에 오를 정도로 폐질환은 생명을 위협하는 중대한 …

  • 어릴 적부터 빈혈이 심했던 주부 B씨(35세)는 생리 기간에는 이중으로 고역이다. 생리도 불편하지만 안 그래도 모자라는 피를 쏟는 것이 안타깝고, 실제로 생리기간이 되면 안색이 파리해지는 B씨는 어지럼증과 피로도 더 많이 느낀다고 한다. 보다 못한 친구가 아기도 다 낳았는데, 미레나 라는 게 있다면서 산부인과를 한 번 가 보라고 권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정호진 부회장의 도움말로 피임과 생리과다 치료가 동시에 가능한 자궁내 피임시스템에 대해 알아본다. 정호진 부회장은 생리 중 출혈량이 많은 생리과다는 가임기 여성의 약 10%가 겪는…

  •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여성들이 받는 성형수술은 단연 가슴성형과 지방흡입이다. 헌데 성형시장의 움직임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수술건수로만 치면 가슴과 지방흡입이 상위권이지만 상승세로 본다면 다른 결과이다. Npr에 따르면 2011년부터 미국 내에서 빠르게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성형수술은 ‘턱성형술’이다. 턱라인을 다듬는 이 시술은 멘토플라스티(Mentoplasty)’로 인조뼈를 아래턱뼈 바로 위에 이식하고 고정하는 것으로 아래턱이 덜 발달해서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여성들에게 많이 시술된다.국내에서는 얼굴지방흡입 …

  • 민족 대 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여름휴가를 보내고 얼마 지나지 않아 찾아온 추석연휴 로 기대에 부풀어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특히 한가위 맛있는 명절음식은 빠질 수 없어 들뜰 수 밖 에 없다. 하지만 유난히 딱딱하고 쫀득쫀득한 명절음식들로 이후 치과를 찾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연휴 동안 진료를 하는 치과도 찾기가 힘들어 몇 일 동안을 통증과 싸워야 한다. 한동안 기다려 온 명절을 우울하게 보내야만 하는 것이다. 연휴가 시작되긴 전 치과에 방문하여 정기 검진으로 예 방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 최근 ‘류마티스질환연보’ 최신호에 요통은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문제점을 가져올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게제됐다. 호주 시드니대학 연구진은 1990~2010년 187개국에서 수집한 요통연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다른 300가지 질환보다 장애를 더 유발하고 있으며 세계인의 약 10%가 고통을 겪고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이렇게 세계인의 질병이 된 척추질환은 치료시기를 놓치면 호미로 막을 것도 가래로도 막지 못하게 된다. 허리디스크는 저절로 좋아지기도 하지만, 척추관협착증은 절대로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다.한편, 추간판탈출증(디스크)이 척추…

  • 우리 몸에서 관절이 노화로 인해 발병하는 퇴행성관절염이 있다면 척추에는 척추관협착증이 있다. 또한 척추질환 중에서 노화로 인해 발병하는 척추관협착증을 많은 사람들이 허리 디스크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 50~60대의 중·장년층에게서 특히 발병률이 높은 척추관협착증은 나이가 들면서 척추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함으로써 허리와 다리에 통증을 유발한다. 척추관협착증은 오래 서 있거나 걷기조차 어렵게 되는 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척추질환이다. 365일24시간 웰니스의원 정진아 원장은 “척추관 협착증과 …

  • 핫팬츠, 레깅스와 같은 아이템이 유행을 하고 있다. 모두 다리라인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의상이기 때문에 여성들의 경우 누구보다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갖기를 원한다. 이에 보톡스나 근육축소술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는 여성들도 많다. 그러나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우선 ‘족욕’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족욕을 통해서 여성들의 다리라인은 십분 아름다워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차츰 쌓이는 종아리 군살 예방에 효과적 족욕은 종아리까지 발을 담가 발을 따뜻하게 해주어 발의 냉기를 없애고 혈액순환 장애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손꼽힌다.…

  • 최근 유례없는 척추전문병원의 증가와 맞물려 척추수술을 경험하는 환자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척추수술은 급격한 통증 감소 등의 장점이 있지만 수술 후 ‘과연 어느 만큼의 시간동안 정상상태를 유지되느냐’ 가 관건이다. 일부 보고에 의하면 척추 수술한 사람들에서 10~40%에서는 원하는 만큼 결과를 얻지 못했고 5~10%에서는 처음 수술 후 오히려 증상이 더 악화되었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이다. 이처럼 척추 수술을 받은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고 증상의 호전이 없음은 물론 오히려 악화되거나, 수술 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는 경…

  • 올 겨울 들어 기온이 최저로 떨어지는 등 연일 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추운 날씨에 따뜻함을 유지해줄 수 있는 방한, 보온제품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그러나 이 외에도 증가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목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다. 전문의 민준홍 원장은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서 몸을 한껏 웅크리게 되는데, 이런 과정에서 목 근육은 상당히 경직된다”며 “이 때에 빙판길, 눈길 등의 언 길에서 넘어지거나 충격을 받게 되면 목을 다치게 되며 심각할 경우 목디스크로 이어질 가능성도 적지 않다”고 전한다. 겨울철 …

Copyright ©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70 제이플러스빌딩 2F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