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1개
  • 게시물13개
  • 1/2 페이지 열람 중
상세검색

웰빙성공시대 게시판 내 결과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2023년 9월 ‘이달의 임업인’으로 경기 안성에서 대추를 생산하는 임업인, 최춘희(만 54세, 가원농원) 대표를 선정했다.최춘희 대표는 도시생활을 접고 귀촌 후 8년간 임업에 종사하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받은 고품질 대추를 연간 약 4톤 이상 생산하여 맛 좋은 생과용 대추와 가공품을 판매하는 여성임업인이다.최 대표는 귀촌 후 배 과수원을 운영하였으나 병해충 피해로 실패한 후 미래 소득작물로 유망한 대추 중 열매가 큰 품종인 ‘천황’ 대추를 추천받아 재배를 시작하였고, 대추 재배에 필요한 하우스…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갯대추나무의 잎, 가지, 열매 추출물이 지방형성을 억제해 비만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가 갯대추나무 열매, 가지, 잎의 추출물을 이용하여 지방세포 유도 억제 효과를 분석한 결과, 열매, 가지, 잎 모두가 지방세포 형성을 억제하였으며, 특히 잎은 약 50%까지 지방세포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고지방식이(食餌)로 비만을 유도한 동물에게 갯대추나무 잎을 동시에 섭취시켰을 경우 단독 섭취군보다 내장지방이 77.4%까지 감소하는 것을 미세…

  • 포천시 영북면의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영북면 도시재생사업 추진협의회’ 위촉식 및 제1회 운영회의가 지난 23일 개최됐다.지역 현안의 해결책과 사업화 방안 등을 제시하고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및 단위사업 연계조정의 역할을 수행하는 영북면 도시재생사업 추진협의회는 포천시 부시장을 공동위원장으로 당연직 위원 9명과 위촉직 위원 8명 총 17명으로 구성됐다.이날 회의에서는 권대남 공동위원장과 김수철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영북면 도시재생사업 추진협의회 운영방안을 공유하며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영북면 운천리 도시…

  • 무릎 연골은 사용할수록 닳는다.무릎 연골이 닳게 되면, 무릎 뼈가 가까워지기 때문에 마찰이 생기고 통증이 유발되는 관절염으로 발전된다. 서양인들에 비해 관절염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우리의 생활 습관도 한 몫한다. 식탁이나 소파를 사용하는 입식 생활보다 바닥에 앉는 좌식 생활 및 양반다리를 하기 때문이다.사무직, 운전직 종사자들은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가사노동 등을 할 때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게 되면 관절염은 더 심해진다.운동부족, 과식 등으로 인한 비만도 주요 원인이다.퇴행성 관절염은 …

  •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국가와 사회에 헌신한 숨은 자원봉사자를 찾기 위한 ‘2021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접수를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제도로,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6회를 맞이하고 있다.자원봉사대상 후보는 국민 누구나(본인 추천은 제외, 5명이상 동의)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추천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지역별 자원봉사센터(☎ 지역번…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나명하)는 단풍이 아름다운 계절 가을을 맞아 궁궐과 조선왕릉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의 단풍이 물드는 시기를 안내하고 이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잦은 비에 연이은 태풍의 피해에도 궁궐과 왕릉을 물들이는 단풍은 어김없이 시기를 맞춰 찾아오고 있다. 가을 정취를 한껏 더 해줄 조선왕릉의 단풍은 오는 23일을 전후로 물들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10월 말부터 11월 초 사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왕릉에서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숲길 추천 장소로는 ▲ 서울 정릉(…

  • 제로페이 결제 방법. (이미지=서울시청)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가 1월 28일부터 수수료 부담 없는제로페이의 전국 가맹점을 본격적으로 모집한다.제로페이는 2018년 12월 20일부터 서울시, 경남 창원시, 부산 자갈치시장 등 3개 지역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지역별로 유동인구가 많고 소상공인 점포가 밀집한 핵심 상권 109곳을 제로페이 시범상가로 지정하였다.제로페이 가맹점은 1월 23일 기준 4만699개로 최근 가맹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범상가 운영에 따라 본격적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

  • 박윤국 제7대 포천시장은 민선 7기 포천시를 이끌어갈 시정비전으로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 포천’을 제시하고, 시민과 함께 ‘새로운 시작, 비상하는 포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시는 시정비전 실현을 위해 ▴지속발전 상생경제도시 ▴맑고 푸른 생태관광도시 ▴행복동행 문화복지도시 ▴살기좋은 안전안심도시 등을 전략목표로 삼고, 관련 사업을 역점 추진할 계획이다.포천시는 더욱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광역교통망 확충에 나선다. 시는 지하철 4호선 연장사업(당고개-내촌-가산-군내-신북), 7호선 연장사업(장암-민락-옥정-소흘읍…

  • 가평군이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영농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창업농에게 영농정착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사업’은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 및 농업인력 구조 개선을 위해 청년창업농 집중 육성으로 농촌 고령화를 완화하고자 시행하는 새로운 사업으로,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부터 만40세 미만 청년이면서 독립경영 3년 이하의 창업농업인이다.서류평가 후, 3월말 청년창업농으로 최종…

  • 세계청년리더총연맹(www.wfple.org,이하 세계연맹)은'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이하 학교폭력추방본부)출범식을 오는12월19일(화)한국프레스센터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29일 밝혔다.세계연맹 이산하 총재는 지난25일 성명을 통해서 악화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한'학교폭력 해결3가지 방안'을 제안했다.이 총재는"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최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부산시민단체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각계 대표와 전문가TF팀을 구성해서 대책회의도 실시했지만,학교폭력은 …

Copyright ©iwellbeing.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등록번호 : 경기아00088 발행인: 김판용 편집인:김판용 취재본부장:이창주 보도본부장:이홍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2980번지 15호 대표전화 010-5281-0007
사업자등록번호 : 129-36-69027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07년 1월30일 웰빙뉴스창간일 : 창간일 2005년 8월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언남길 70 제이플러스빌딩 2F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