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TOP뉴스



한 번 신청하면 주거지원 정보 평생 무료


국토부 ‘생애 주기 단계별로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 문자메시지로 제공
김판용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3.08 18:35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단 한 번의 신청으로 생애 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 관련 정보를 평생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주거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계층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를 문자메시지를 통해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평생 무료 주거복지 정보제공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동전화번호 등 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정책정보는 물론 생애 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까지 안내해 정보 부족 등으로 공공임대주택 입주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제공받는다.

대학 진학, 취업, 결혼 등 생애주기별 이벤트 및 신청자의 연령 등을 고려해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를 제공하므로 청년이 신혼부부를 거쳐 고령자가 되는 전 생애에 거쳐 필요한 정보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 마이홈 전화 상담실(1600-1004), 마이홈 이동전화 앱을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국토부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학가, 취업·결혼·육아 박람회 등을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안내하고 신청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생 신입생 등록 및 신혼부부의 혼인신고 절차 등 진행 시 ‘평생 무료 주거복지 정보제공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 자료를 배포하는 등 제도를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평생 무료 주거복지 정보제공 서비스’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공공임대주택 등 주거복지 관련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면서 “향후 서비스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지자체 및 대학교 등 관계 기관과도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