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TOP뉴스



양파 !!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효능 탁월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7.16 16:1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농촌진흥청 김경규청장은 과잉 생산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어업인을 돕고 
자  양파 소비 촉진에 두 팔 걷고 나섰다.
아울러 본격적인 햇양파 수확 시기를 맞아 양파의 효능과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법도 소개했다.
양파는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혈관 벽의 손상을 막고 건강에 나쁜 콜레스테롤(LDL) 농도를 낮추는 퀘르세틴(quercetin) 성분이 풍부하다.
양파에 들어있는 유화아릴 성분은 혈관을 확장하고 체온을 올려 뇌졸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한, 유해물질을 흡착해 몸속을 깨끗하게 해주며 지방 분해를 도와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양파에 들어있는 기능성 물질은 열에 강해 끓이거나 튀겨도 손실이 크지 않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햇양파는 수분함량이 많고 아삭한 맛이 뛰어나 양파김치, 초절임 등을 만들면 좋다.
올해 전국적인 양파 재배 면적은 21,756헥타르(ha)이다. 
중만생종 양파의 단위 면적당 생산량은 10아르(a)당 6,859∼6,997kg로 평년보다 12∼15%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채소과 허윤찬 과장은 "맛과 건강, 기능성까지 갖춘 양파를 자주 섭취하면 건강도 챙길 수 있고, 과잉생산으로 가격이 떨어진 양파 재배농가에도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