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TOP 뉴스



식중독 차단, 안전한 학교급식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5.30 07:0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김선미 교육장은 5월 29일(화) 금빛초등학교를 방문하여 2018년 학교급식 특별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5월 29일, 정기점검과는 별도로 실시한‘학교급식 특별 위생·안전 점검’은 현장점검을 통한 학교 급식시설, 식품 검수 및 보관과 취급, 작업위생 및 개인위생관리, 위생관리 체계 등의 시찰을 통해 급식의 기본인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단위학교의 관심도를 높이고 경각심을 고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학교급식은 연 2회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과 연 1회 ‘학교급식 운영평가’를 도교육청과 지역교육청이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외 연 2회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을 경기도 주관으로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학교급식 위생의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평소에도 힘쓰고 있다. 

위생은 학교급식의 질을 높이는데 기본이자 완성의 중심에 있기 때문이다.

한편, 성남교육지원청 박현미 평생교육건강과장은 2018년부터 학교급식 정기점검 시 ‘교차점검’제도를 도입하여 관내 초·중 영양(교)사가 연1회 관내 다른 학교를 교육지원청과 함께 점검하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현장 경험과 정보 공유를 통한 영양(교)사의 업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차점검’을 다녀 온 A초 영양교사는 “현장을 다루는 업무 특성상 다른 학교 급식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점검에 참여하는 것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