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TOP 뉴스



성남시의회,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동참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11.20 17:16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20일 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 협약식’을 개최하며 생명 나눔 운동에 동참했다. 
시의회는 지난해 9월 성남시에서 태어나 어린 환자 3명에게 심장과 폐 등을 기증하고 짧은 생을 마감한 故서정민 군의 사연을 계기로 장기기증 운동에 솔선수범하여 동참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고자 협약식을 마련했다. 
협약식에는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박진탁 이사장, 故서정민 군 부모 등이 참석했다. 
윤창근 의장과 박진탁 이사장이 생명 나눔 운동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윤창근 의장이 故서정민 군 부모에게 기림패를 전달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생명 나눔 운동 공동추진, △장기기증을 실천한 시민을 위한 ‘99공원(가칭)’조성 추진, △성남시의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 및 실제 기증자 현황 연 1회 공유, △관내 기관 및 단체 구성원의 장기기증 희망등록 참여 독려 등이다. 
이후 시의원들은 장기기증운동본부 관계자로부터 장기기증의 필요성과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장기기증 희망 등록서 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시의원들은 의미 있는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는 뜻을 밝혔다. 
윤창근 의장은 “故서정민 군의 장기기증은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울림을 전해주었다. 뇌사 시 장기기증으로 심장, 간장, 신장 2개, 폐장 2개, 췌장, 각막 2개 기증 등 9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한다. 장기기증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값진 일임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라며, “장기기증을 기다리는 환우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장기기증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는 사회가 되도록 성남시의회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