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수첩



성남시기자협의회, 제8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최우수 의정대상’ 수여식 개최


22일, 성남시의회 시의원 7명... 제8대 전반기 ‘최우수 의정대상’ 수상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12.23 15:28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사진 : 성남시기자협의회가 송길용 회장이 '제8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최우수 의정대상' 수상자들과 함께 수여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기자협의회(송길용 회장, 이하 성남기자협)가 제8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평가해 ‘최우수 의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성남기자협은 22일 오후 성남시의회 2층 의장실에서 제8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시민의 대표자로서 시민의 가치향상과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심도 있게 평가해 성남시의회 의원 7명을 선정해 수여했다.
성남기자협이 주관하는 ‘최우수 의정대상’은 2년마다 성남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최우수 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제8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정활동 이후 인 지난 7월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진행되지 못한 상황에 부득이 22일,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의장실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날 수상자는 제8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한 박문석 의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한 윤창근 의장을 비롯해 김선임 의원, 이기인 의원, 최현백 의원, 안광림 의원, 박은미 의원 등 총 7명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며 시의회의 위상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성남시기자협의회 회원들과 '최우수 의정대상' 수상자들이 수여식을 마친 후 단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송길용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8대 성남시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심도 있게 평가해 선정했다.”면서 “시민의 대표자로서 시민에 대한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부여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시민들의 가치향상과 시의회의 위상을 높여 성남시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박문석 前의장은 “지난 전반기 2년 간 시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시민의 대표자인 의원들이 더욱더 역할 수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달라는 뜻으로 주신 의정대상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시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윤창근 의장은 “제8대 전반기 의회에 이어 지금까지 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한 동료의원들이 있어 성남시의회가 순항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코로나 위기 극복이 우리 앞에 놓인 가장 큰 과제이다. 시민들의 누적된 정신적 피로와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성남시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성남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날 의정대상을 수상한 시의원들은 “이 상은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시민의 뜻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길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성남시의 발전을 이끄는 시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남기자협의회는 지난 2009년 11월 여수동 성남 신시청사에서 발족해 故 조덕원 초대회장을 필두로 정론직필을 통한 지역언론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데 노력해 온 전통성 있는 단체이다.
성낙시기자협의회 회원사는 매일타임즈(회장 송길용), 굿타임즈(총무 김종필), 성남데일리(추용선), 시사스포츠(변건석), 성남저널(이명예), 시민프레스(박준혁), 웰빙뉴스(김판용), 뉴스팟(권영헌), 뉴스와일드(최영록), 성남N(민경미)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성남시기자협의회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