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인물/동정



2019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마당 행사 개최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12.02 08:19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은수미, 민간위원장 남현주)가 오는12월 4일 오후 2시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2019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당신의 참·견: 참여하고 의견을 모아 지역을 보듬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민·관 협치를 통해 지역을 이끌어가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샌드아트 공연, 성과보고, 유공자표창과 명사 초청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시민 이니셔티브(initiative), 마을에서 자치로’란 주제로 미래자치분권연구소 유창복 소장이 강연을 펼친다.

협의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위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협의체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커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근거하여 운영되고 있다.

현재 대표·실무협의체, 7개 실무분과, 53개 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880명의 위원이 지역의 민·관협력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등을 위해 힘쓰고 있다.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