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인물/동정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전국 대표번호 서비스 개시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7.30 18:10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지난 28일, 2020년 신입・경력직원 채용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였다.
최종 선발된 성남시청소년재단 신규직원은 ▲개방형임기직(본부장) 1명을 비롯하여 청소년교육・활동, 청소년 상담 등의 분야 ▲일반직 17명, ▲공무직 5명으로 총 23명이다.
채용 과정에서는 역량과 발전가능성 등 직무역량 중심 기반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2018년부터 지방 출자·출연기관 청년고용의무제를 시범 도입하고 있으며, 이번 채용에서는 청년뿐 아니라 장애인 대상의 일자리도 제공하였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 최종 합격 대상자들은 개방형임기직(본부장)은 8월, 일반직과 공무직은 9월부터 11월에 걸쳐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지난 29일, 청소년 및 시민들의 서비스 안내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재단 원스톱 통합 ARS와 전국 대표번호로 전환된다고 밝혔다.
계속되는 COVID-19 바이러스 상황에 따라 제한적인 대면 서비스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원격수업으로 인한 청소년들과의 소통 및 긴급한 돌봄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에 성남시청소년재단은 비대면 창구의 수요를 해결하고 재단에 소속된 행정구역별 청소년시설 안내를 일원화하여 이용자 편의 중심의 만족도 제고에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 고민상담 △청소년사업 문의 △청소년시설 문의를 통합하여 제공하며 전국 대표번호(1577-8088)와 재단 통합 ARS(031-729-9000)를 이용하여도 시설별 ARS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전국 대표번호 서비스를 △청소년 대표 컨택센터 및 △성남시 청소년 서비스 정보 플랫폼을 목표로 추후 명칭 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