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방송



성남은 평창과 함께 한다! 동계올림픽 응원 열기 후끈!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2.08 17:0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대한민국 선도 모범도시를 표방하는 성남시가 세계인의 체육축제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이례적으로 차별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림픽 홍보물 제작에서 성화봉송출전선수 격려올림픽기 및 한반도기 게양그리고 올림픽 입장권 구매교통편의 제공시민응원단 조직을 비롯한 행정적 지원까지 풍성하면서도 의미있는 내용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최근 성남시는 올림픽 붐 조성과 통일을 염원하는 의미에서 평창 동계올림픽기와 한반도기 게양식을 가졌다국기게양대에 올림픽기를 게양하기는 성남시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명 성남시장심기준 더불어민주당 평창올림픽 지원특별위원장 등 200여명이 함께 했다.

 

앞서 이 시장은 북한의 올림픽 참가가 결정되기 이전에 정부가 요청한다면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선수단에 탄천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을 무상으로 지원하겠다고 통일부에 제안한 바 있다이곳에서 헝가리 쇼트트랙 남여 대표팀 10명이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전지훈련을 하였다.

 

올림픽 기간 중에는 성남에서 평창강릉간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평창과 강릉 2개 노선에 하루 각 1대씩 운행하며올림픽 경기 또는 공연 입장권 소지자에 한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7일 운송업체와 무료 셔틀버스 운행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10일부터 운행에 들어간다.

 

오는 19일에는 1,100명 규모의 단체 관람을 진행한다지난 1월 참여자를 모집해 일반시민 800소외계층 100체육유망 유소년 200명으로 구성됐다

관람종목은 저녁 8시부터 시작하는 봅슬레이 경기다일부러 비인기종목야간경기를 선정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하기로 했다

입장권 외에도 안전하고 원활한 경기관람을 위해 교통편석식보험가입방한용품 등도 지원한다또한 본 대회 이후 패럴림픽 기간에도 300명 규모의 응원단이 아이스하키 종목을 관람할 계획이며 입장권교통편보험가입 등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성남시 직장운동부 소속 선수에 대한 현지 응원도 추진한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는 성남시청 소속 쇼트트랙 간판스타 최민정을 비롯해 스피드스케이팅 김현영과 김민석 등 3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1월 3일 이들은 성남시청에서 대회 출정 인사를 마친 뒤 바로 평창으로 향했다. 24명으로 구성된 성남시청 응원단은 오는 20일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최민정 선수의 1천미터 예선과 3천미터 계주 결승 경기를 응원할 예정이다.

앞선 1월 8일에는 성남구간 성화 봉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120명의 성화주자는 시내 37.5를 돌며 시민들에게 희망과 열정의 불꽃을 전달했다.

 성남시민들은 성화봉송단과 성화의 불꽃을 반기며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이날 봉송에는 김문수 성남시청 배드민턴 감독을 비롯해 스포츠·연예계 스타들이 참여했다구간 중 10곳에서는 풍물패국악단합창단 공연성남시 홍보대사 관악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려 올림픽 축제 분위기를 달궜다.

 

시는 자체 제작한 홍보영상물을 통해서도 올림픽 축제분위기에 일조했다제작영상은 성남시 소속 출전 선수 응원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동계스포츠 활성화에 관한 내용이다

1월 25일부터 시홈페이지소셜방송 성남TV, 유튜브페이스북대형전광판시청사 엘리베이터TV 등 각종 매체에 홍보 중에 있다. 2월 3일부터는 지역 케이블방송에도 광고를 송출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홍보 서포터즈(화이트 타이거즈)가 진행하는 릴레이 응원 영상 및 사진 촬영에도 적극 참여했다

지난 6일 성남시청에서 진행된 촬영에는 이재명 성남시장 뿐만 아니라 공보관실 등 3개 부서 직원들이 참여해 평창올림픽 응원열기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한편 성남시는 겨울스포츠의 범국민적 확산을 위하여 탄천종합운동장에 사계절 전천후 국제 규격(60mX30m)의 실내 빙상 경기장을 갖추고 있으며,겨울방학기간 성남시청 야외스케이트장과 성남종합운동장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