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방송



설화수, 온라인 전통 문양 전시회 ‘설화아트’ 개최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10.02 10:20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올해 설화수가 새롭게 선보이는 ‘설화아트’는 ‘25인의 작가가 보여주는 전통 문양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한 예술 캠페인이다.
예술가를 후원하고 그들의 작품이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기존 전시회와 달리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공예, 회화, 설치 등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25인의 작가들이 한국 전통 문양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또 티저 영상과 작가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작품과 함께 어우러져 전통 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25인의 작가들은 설화수와 서울문화재단이 함께 개최한 ‘2019 설화수 연계 시각예술분야 창작지원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다. 
설화수는 이들의 작품 창작비를 지원하고 전시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설화수는 설화문화전 개최 및 장인과의 협업 등을 통해 고귀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오는 10월 18일(금)부터는 아름다운 전통 문양을 일상 속 공간인 ‘집’에서 재해석한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문양의 집>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이창주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