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푸드



학부모 58.7% “내 아이, 새학기 증후군 스트레스 호소”


운영자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3.02 18:0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개학을 앞두고 초·중·고등학생 10명중 6명이 새학기 증후군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60년 전통의 이탈리아 제과 전문업체 페레로 그룹의 ‘킨더초콜릿(Kinder Chocolate)’은 새학기를 맞아 전국의 유치부,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매일아이닷컴 회원 9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사 결과, 설문에 응답한 학부모 58.7%가 ‘자녀가 새학기를 앞두고 스트레스를 호소한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새학기 증후군 증상으로는 28.9%가 ‘두통이나 복통’을 꼽았다. ‘무기력감’(23.7%)과 ‘수면장애’(13.3%), ‘식욕부진’(10.3%), ‘외출거부’(3.5%) 등도 뒤를 이었다.

‘새학기를 맞이하는 자녀에게 가장 걱정되는 점’을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56.2%가 ‘자녀의 교우관계’를 꼽았으며, ‘선생님과의 관계’가 29%로 2위를 차지하는 등 자녀의 정서적인 부분을 걱정하는 답변이 상위권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자녀의 새학기 증후군 극복을 위해 가장 신경 써 주고 싶은 부분’을 묻는 질문에는 ‘자신감 부여’가 45.4%로 가장 높았으며, ‘더 많은 대화를 통한 이해’(28.2%), ‘건강과 영양관리’(18%)도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번 설문조사를 기획한 페레로의 킨더초콜릿은 아이들에게 새학기는 설레임과 기대감이 가득함과 동시에 새로운 생활에 대한 두려움으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는 시기라며, “페레로는 이러한 아이들을 걱정하는 엄마의 마음과 아이들의 고민을 이해하기 위해 이번 설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새학기 증후군을 호소하는 아이들을 위해선 자녀와의 대화를 통한 공감과 자신감을 부여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소비자를 이해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활동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킨더초콜릿은 새학기를 맞아 아이들의 새로운 시작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킨더초콜릿 스페셜 팩’을 선보인다. 킨더초콜릿 스페셜 팩은 다양한 킨더초콜릿 제품들과 고급필통으로 구성한 신학기 맞이 한정제품으로 3월초부터 전국 주요 대형 할인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킨더초콜릿은 자녀를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으로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초콜릿으로, 제품100g에 우유 한 잔의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