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라이프



석류는 신경과민, 우울증 .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12.15 07:26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석류는 생리활성물질인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다량 함유하여 신경과민, 우울증 등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어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과 항암 효과가 뛰어난 엘라그산을 함유하고 있어 기능성 소재로도 이용되고 있다.
석류 품종은 맛에 따라 신석류(신맛이 강한 산과)와 단석류(단맛이 강한 감과)로 구분된다. 국내산 석류는 수입산 석류에 비해 과실의 크기가 크고 익으면 껍질이 갈라지는 특징이 있으며, 단맛보다는 신맛이 강한 신석류가 대부분이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외국산이 유통됐으나 최근에는 꽃향 , 단미홍등 우리 품종이 개발·보급되면서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생산되고 있다.
석류는 단단하면서 상처가 없고, 묵직하며 껍질이 붉은 것이 좋다.
조리법으로 ‘석류 생과일 주스’, ‘석류소스를 곁들인 찹스테이크’, ‘석류소스 삼치탕수’를 소개했다.
정부 혁신의 하나로 제공되는 12월의 식재료 관련 상세 내용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http://www.nongsaro.go.kr)-생활문화-음식-이달의 음식’에서 볼 수 있다.
농사로에는 선정 식재료의 유래, 구입요령, 보관 방법과 손질법, 섭취방법, 영양성분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돼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유선미 식생활영양과장은 “12월은 연말 모임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쉽다. 
석류로 만든 이색 요리를 즐기며 한 해 잘 마무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