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라이프



환경부 환경분야 일자리, 온라인으로 찾아줍니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6.01 20:53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6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는 박람회 누리집(www.ecojobfair.com)에서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으로 환경기업의 미래상에 적합한 인재를 환경분야 신규 인력이 필요한 기업에 연결해 준다.
환경부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일자리 정보를 얻기 힘든 환경기술 인력을 위해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준비했다.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는 6월 2일부터 4주간 순차적으로 채용공고가 게시되는 것을 시작으로, 환경기술인력 등록과 서류심사, 온라인 화상 면접, 합격 통보 순으로 진행된다.
박람회 운영사무국이 환경기술인력과 환경기업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비대면 화상면접을 볼 수 있도록 면접 일정 조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한국환경산업협회, 인크루트㈜ 공동운영
환경부는 이번 상반기 온라인 박람회 개최 이후 올해 하반기에 코로나19의 영향이 줄어들면 대규모 현장 일자리 박람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박람회 기간 이후에도 하반기 현장 박람회 전까지 구인기업과 환경기술인력에 대한 상시 연결을 계속 지원한다.
아울러, 환경부는 기업들의 환경인재 채용의 기회를 마련하고, 환경분야 전문인력의 취업성과를 높이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환경분야에 도전하는 미래인재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도록 환경부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