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강화에서 고성까지 524km 평화와 생태의 도보여행길 DMZ 평화의 길’로고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1.01 17:5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평화를 기원하고 생태의 소중함을 담은 ‘디엠지(DMZ) 평화의 길’ 로고가 발표됐다. 
‘디엠지 평화의 길 로고’는 디엠지 평화의 길을 세계적인 관광 도보 여행길로 조성하고, 홍보하기 위해 개발됐다. 
‘디엠지 평화의 길’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총 28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세계적인 명품 도보 여행길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천시 강화군에서 강원도 고성군까지 전체 524km로 이어지는 동서 횡단노선과 지자체별 특성을 살린 10개의 주제별 노선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발표된 로고는 비무장지대만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생태, 문화적 특징과 평화와 번영을 염원하는 길로서의 상징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나란히 연결된 디엠지(DMZ) 글자상징 안에 길과 비둘기 모양은 평화의 기원을 상징하며, 녹색계열 색상의 조합은 생태계의 보고인 비무장지대의 가치를 반영했다. 
또한, 평화의 길 글자는 갈색을 활용해 도보 여행객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주는 길의 이미지를 나타냈다. 
특히 이번 로고는 국민디자인단의 자문과 대국민 온라인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하는 등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관계부처는 이번에 개발된 로고를 2021년부터 동서 횡단노선과 10개 주제별 노선에 적용해 전체 노선 안내도를 만들고, 디엠지기 누리집(www.dmz.go.kr)과 응용프로그램(앱)을 포함한 각종 누리소통망(SNS) 등에도 적용해 활성화할 예정이다. 김판용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