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탐방/환경



경기도 1회용품 굿바이~’ 캠페인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6.05 06:4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경기도가 1회용품 근절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하는 ‘1회용품 굿바이 캠페인’을 4일 개최했다.
도지사와 직원들이 한 달에 한 번 함께 하는 ‘공감, 소통의 날’에 진행된 행사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행정 1‧2 부지사, 실‧국장 등이 참석해 ‘1회용품 안 쓰기’를 결의했다.
결의문은 2019년 6월 4일 이후 경기도 직원은 관내에 1회용품 사용을 일절 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았다.
행사에는 경기도 홍보대사인 가수 김종서 씨도 함께 했다.
김 씨는 평소 환경과 평화에 관심이 많아 환경을 주제로 한 노래를 제작해 환경콘서트를 개최한 적도 있으며, 한 지자체에서 ‘환경홍보대사’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구는 유한하고 후손들이 살아가야하는데 너무 빨리 망가져가는 것 같다”며 “잠수정을 타고 심해에 들어갔더니 페트병이 있다는 얘기가 있다. 
가슴 아픈 일이다. 공직자들부터 솔선수범해서 일회용품을 절제해야 한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잘 적응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창주기자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