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한방



성남시중원구보건소·성남시한의사회 「한방난임지원」업무협약 체결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2.22 16:09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시 중원구보건소는 222일 오후 1시 중원구보건소에서 성남시한의사회와 한방난임지원에 관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통해 난임부부에게 한방난임 치료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적극적인 출산을 장려하기로 동의하였다.


협약내용으로는 난임부부를 위한 한방난임지원 상호 협력, 대상자 의뢰 및 협력 의료기관 선정협력, 대상자 사후관리 등에 관하여 협약하였으며,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난임부부 75 가정이 한방난임지원 혜택을 받았다.

 

지난 10년 동안 전국, 경기도 대비 우리시의 합계출산율이 현저히 낮아 출산장려를 위한 시책이 필요한 시점에 20171226성남시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어 한방난임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법적근거를 마련하여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원구보건소장은 앞으로난임으로 고통 받는 난임부부를 위해 성남시 의료 기관 등 지역사회관계망과 원활한 협력체제를 강화하여 출산율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7 웰빙뉴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